신산업 ‘항공지상조업사’ 훈련생 모집

신산업 ‘항공지상조업사’ 훈련생 모집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신산업 기업맞춤형 직업훈련인 ‘항공지상조업사’과정 1차 교육생 20명을 22일까지 모집하한다고 13일 밝혔다.

‘항공 지상조업사’과정은 공항의 램프지역에서 화물조업 운영계획과 안전품질, 생산성 관리계획 등을 수립・운영하는 항공인을 양성하며 8주간 하루 4시간씩 총 160시간의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과 연계된 업체는 대한민국의 항공 지상조업사의 선도기업 ‘샤프에비에이션케이(Sharp Aviation K)㈜’로 항공여객, 항공화물, 항공정비, 항공조업 관련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한국공항과 아시아나 에어포트에 이어 국내 3위 업체이다.
 
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인천, 군산, 제주, 김포 등 전국 7개 공항에 인력을 투입하고 있으나 지상조업사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맞춰 이번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훈련생 자격조건은 군산시에 주소를 둔 실업자 또는 미취업자이며 졸업직전 학기인 졸업예정자도 참여가 가능하나 고용위기업종 실직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 훈련생에게는 훈련과정을 마침과 동시에 샤프에비에이션케이㈜에 취업하며 훈련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63-450-1322)로 문의하면 된다.

신성용 기자 ssy1479@kukinews.com

신성용 기자
ssy1479@kukinews.com
신성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