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전북교육청이 학부모들의 자녀 이해와 공감능력을 높이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 단위 학교자치 활성화 기반 등을 마련하기 위해 학부모교육 진행한다.

25일 전북교육청(교육감 김승환)에 따르면 2019 학부모교육 운영 계획을 확정하고 3~12월까지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비전으로 학부모 역량강화, 학부모 재능기부 활성화, 혁신교육 공감대 확산 등 3개 분야에서 17개 세부교육을 운영한다.

학부모 역량강화는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한 학부모 리더교육을 비롯 일하는 부모를 위한 부모성장 달빛학교, 경제교육, 법률상식 교육 등이 예정돼 있다.

지난해 만족도 100%를 기록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시집 쓰기’, ‘혼불’ 사각사각 디딤돌, 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젝트 ‘그림동화’ 등도 계속된다.

학부모 재능기부 활성화 분야는 놀이밥퍼와 동화연극 자원활동가 교육, 책모임 마중물샘 교육, 생활 속 사이언스맘 교육, 학습친구 엄마샘 자원활동가 교육 등 5개 강좌가 열린다.

혁신교육 공감대 확산 분야에서는 놀이밥 60⁺ 이해교육, 생명감수성 교육,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 만들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인성교육, 자녀 이해 교육 등이 준비돼 있다.

올해부터는 지역별 학부모교육이 강화된다. 14개 지역교육청에 예산을 편성해 각 지역 특성에 맞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권역별 학부모협의회와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사업 등을 통해 학부모가 학교구성원의 한 축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전북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arents.jbe.go.kr/main/main.jbe)를 통해 교육별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신성용 기자 ssy1479@kukinews.com

신성용 기자
ssy1479@kukinews.com
신성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