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26~28일 연다

함안군이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함안수박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 일원에서 열린다. 

함안 수박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이번 축제는 제1회 전국 수박품평회를 함께 개최한다.

함안군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26~28일 연다

축제 첫날인 26일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수박을 선정하기 위한 ‘제1회 전국수박 품평회’를 진행해 식감, 당도, 외관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수박을 선발해 명품 수박 11점을 시상한다.


또한 버블 아티스트 나탈리 공연, 저글링, 어쿠스틱 밴드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그 밖에 대형 수박화채 나눔, 가족 수박 조각대회, 정미애·장예주·양지원·이주은·명진이 출연하는 대한민국 수박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함안 수박·농특산물 홍보, 수박 모자만들기 체험 등이 있다. 행사장에서는 엄선된 고품질 함안 수박 할인 이벤트를 실시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4년 함안군민의 날’ 행사 오는 26일 막 올라

군민 소통과 화합의 장인 ‘2024년 함안군민의 날’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함안공설운동장 및 함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함안군민의 날 행사는 향우 만남의 장, 민속·문화·체육행사, 각종 전시, 홍보부스와 세계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지구촌 다(多)가치마을, 승마체험, 건강걷기대회 등의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함안군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26~28일 연다

아울러 가수 등용문인 ‘제15회 함안처녀뱃사공 전국가요제’와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2024 함안 스트리트 댄스 페스티벌’ 등 각종 연계 행사들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행사 첫날 오후 5시에는 함안체육관에서 ‘향우 만남의 장’이 열리며 오후 6시부터 공설운동장 내 특설무대에서 축제 개막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져 흥을 돋울 예정이다.

개막식은 오후 6시30분 군민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기념사와 축하 퍼포먼스, 군민의 노래를 제창하고 이어서 7시부터는 ‘제15회 함안처녀뱃사공 전국가요제’가 (사)한국연예협회 함안지회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가요제는 전국 각지에서 예비가수 253명이 참가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3명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기량을 겨루게 된다. MC 오대웅과 하명지의 진행으로 조향조, 마이진, 강혜연, 에닉스, 레이디티 등 인기가수가 등장해 가요제의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결과에 따라 대상에는 1000만 원, 금상 500만 원, 은상 300만 원 동상 200만 원, 장려상 150만 원, 인기상에는 100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며, 대상·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인정서가 주어진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남녀노소 관람객 누구나 함안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분야별로 풍성하게 준비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민속 문화 행사로 읍면 농악경연대회 등 10종목, 함안군수기 체육대회로 축구 등 6개 종목, K-1 국제전 및 호국무술대회가 개최되며, 축하공연, 홍보전시 및 먹거리 홍보시식, 프리마켓을 운영한다. 그리고 지구촌 다(多)가치 마을과 승마체험, 어린이 숲체험 놀이시설, 건강 걷기대회 등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함안 군민의 날에 무료 승마체험

함안군승마공원은 2024년 함안군민의 날을 맞아 오는 27~28( 양 일간 함주공원 상징마당에서 승마체험 및 말 먹이주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함안군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26~28일 연다

승마체험은 무료로 진행되며 승마체험을 통해 승마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말과 친해질 수 있는 말 먹이주기 체험은 유료(1000원, 먹이용 당근)로 진행하며, 말에게 당근을 먹여주며 평소 쉽게 볼 수 없는 말을 가까이에서 보고 만지며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신규 직매장 임시개장

함안군은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 순천방향에 건립한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신규 직매장을 이달 11일부터 임시개장해 운영하고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업인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해 소득향상을 돕는 한편,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안군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26~28일 연다

함안휴게소 순천방향에 78.55㎡ 규모로 건립된 로컬푸드 직매장은 관내 80여 농가가 직접 생산한 250여 품목의 농특산물 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된다.

군은 시범운영기간 동안에 신규 입점농가 모집 및 교육, 입점품목 선정 및 홍보 등을 철저히 보완해 오는 5월17일 정식 개장에 만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함안군,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만든다

함안군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상호 존중 민원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함안군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26~28일 연다

군은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인과 공무원이 상호 존중할 수 있도록 ‘상호 존중 안내문’을 제작해 군청 민원실에 비치하고, 청내 전광판 등을 활용해 캠페인 문구를 표시하는 등 민원인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있다.

캠페인 안내문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마음 건강을 지켜주세요. 더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존중과 배려가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만듭니다’ 등의 문구를 넣어 민원인과 민원담당 공무원이 상호 존중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4월‘하우스콘서트’ 선보여 

함안문화예술회관은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4일 오후 7시30분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스테이지에서 하우스콘서트를 개최한다.

함안군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26~28일 연다

이번 공연은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와 피아니스트 박영성의 듀엣 콘서트로 음악 애호가들에게 색다르고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브랜든 최와 피아니스트 박영성의 듀오 콘서트에서는 브랜드 최가 최근 발매한 앨범인 ‘베토벤: 로망스, 소나타’의 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