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기념메달 공개" 화폐박물관 새 구성

제4전시실 리뉴얼, 국민친화 공공기관 역할 강조
BTS 데뷔 10주년 기념메달 등 희귀품 선보여

한국조폐공사가 화폐박물관 제4전시실에 ‘한국조폐공사관, KOMSCO Gallery’을 새로 구성했다.

새로 구성한 화폐박물관 제4전시실 기념메달부스. 한국조폐공사

이번 개편은 화폐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조폐공사가 수행하는 화폐제작 외에 다양한 국민생활 관련 첨단제품을 만드는 국민친화 공공기관 역할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조폐공사관은 조폐공사의 역사와 각 본부 소개와 함께 보안용지, 기념메달, 디지털제품 등 최신 제품을 소개하고, 한류문화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신설 기념메달부스에는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던 ‘BTS 데뷔 10주년 기념메달’을 비롯, ‘손흥민 기념메달’, ‘반가사유상 기념메달’,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BTS 데뷔 10주년 기념메달. 한국조폐공사
손흥민 기념메달. 한국조폐공사

이들 기념메달은 현재 대부분은 품절이거나 오프라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희귀품으로, 화폐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는 신선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아울러 디지털제품부스에는 모바일신분증, 모바일상품권 등 조폐공사가 제작하는 첨단 ICT제품과 설명자료를 전시한다.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은 “문화기업 조폐공사로서 BTS와 손흥민 기념메달은 물론 역사의식을 담은 반가사유상 기념메달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K-컬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덕특구=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