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인박사 추모 전국한시백일장 작품 모집…5월 8일까지

왕인박사 추모 전국한시백일장 작품 모집…5월 8일까지
영암군과 (사)왕인박사현창협회는 ‘제34회 왕인박사 추모 전국 한시지상백일장’ 참여 작품을 오는 17일부터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영암군

전남 영암군과 (사)왕인박사현창협회는 ‘제34회 왕인박사 추모 전국 한시지상백일장’ 참여 작품을 오는 17일부터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한시지상백일장은 왕인박사의 학덕과 유풍을 계승‧발전하고, 후학의 문예 창작 능력 배양 지원을 위한 행사다.

(사)왕인박사현창협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올해 백일장 시제는, ‘(사)왕인박사현창회오십주년유감((社)王仁博士顯彰會五十週年有感)’이고, 압운은 ‘선자(先字)통, 辰(별진), 人(사람인), 塵(티끌진), 新(새로신), 伸(펼신)’, 형식은 칠언율시(七言律詩)이다. 


협회의 추천으로 위촉한 한시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로 응모작 중에서 입상작을 선정하고, 장원(壯元) 1명, 차상(次上) 2명, 차하(次下) 3명 등 총 51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작품 응모는 (사)왕인박사현창협회백일장(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440)에 우편으로 할 수 있고, 자세한 백일장 내용은 영암군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볼 수 있다. 

영암군은 응모작을 엮은 추모한시집 발간, 장원‧차상 등 우수작 작품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해마다 왕인박사 추모 한시백일장은 전국 한시동호인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고, 지난해에는 200수 이상의 우수한 작품이 전국 각지에서 모여 왕인박사의 뜻을 기렸다.

영암=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