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박명성 감독, 2024 나주 영산강축제 진두지휘

“오직 나주에서만 볼 수 있는 현대‧미래지향적 퍼포먼스 선보이고 싶다”

‘맘마미아’ 박명성 감독, 2024 나주 영산강축제 진두지휘
나주시가 지난 8일 박명성 ㈜신시컴퍼니 예술감독을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4 나주 영산강 축제’ 총감독으로 위촉했다. 나주시

2023년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폐회식 총감독을 역임했던 박명성 ㈜신시컴퍼니 예술감독이 올가을 나주 축제를 진두지휘한다. 

전남 나주시는 지난 8일 시청사 소회의실에서 ‘2024 나주 영산강 축제’ 총감독으로 박명성 감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2024 나주 영산강축제는 오는 10월 8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영산강 정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나주영산강축제추진위원회는 앞서 지난 3월 12일 송월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제2차 위원회 회의를 통해 축제 명칭 논의와 위원 추천을 통한 감독 선임 투표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총감독 후보에 오른 3인을 대상으로 행사 기획력, 연출 역량, 이력 등을 다각적으로 검증한 결과 박명성 ㈜신시컴퍼티 예술감독으로 최종 선임했다. 박 총감독의 임기는 올해 12월 31일까지다. 

나주 영산강축제 지휘봉을 잡은 박 총감독은 전남 해남 출신으로 1982년 연극배우로 문화예술계에 입문했다. 

이후 40여년 간 무대감독, 연출가, 공연 프로듀서이자 ㈜신시컴퍼니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 감독은 ‘맘마미아’, ‘시카고’, ‘산불’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뮤지컬 한국 공연을 제작하며 국내 뮤지컬 대중화에 앞장선 대한민국 대표 프로듀서로 통한다. 

특히 지난해 전남 목포에서 개최됐던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폐회식을 비롯해 FIFA U-20 월드컵 개막식(2017),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개‧폐회식(2015) 총감독을 역임하는 등 탁월한 기획력과 연출력을 자랑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공연 프로듀서로서 저명한 박 감독을 축제 총감독으로 모실 수 있어 영광이다”며 “2천년 나주 역사를 간직한 영산강에서 시민이 자부심을 느끼고 관광객들은 내년에 또 오고 싶게 만드는 지방 축제의 대표 모델을 나주에서 만들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명성 총감독은 “나주의 유구한 역사를 배경으로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오직 나주에서만 볼 수 있는 현대, 미래지향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싶다”며 “지역민들 특히 젊은 세대들이 나주에서의 삶에 자부심을 갖고 내년, 내후년이 더 기대되는 축제를 만들어가겠다”고 화답했다.

나주=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