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 출시 外 교보·NH농협생명 [쿡경제]

삼성생명이 일상생활 속 위험을 보장해주는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을 출시했다. 교보생명은 주요 질병과 수술을 평생 보장하고 치료 후 매년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교보평생건강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NH농협생명이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삼성생명,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 출시 外 교보·NH농협생명 [쿡경제]

삼성생명,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일상생활 속 위험을 보장해주는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을 1일부터 판매한다.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은 제품 및 서비스 구매와 함께 보험 가입이 가능한 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으로 삼성생명에서 처음 출시한다. 예를 들어 여행 플랫폼에서 여행상품 구매 시 플랫폼 내 임베디드 보험의 가입을 통해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할 수 있다.

또 주보험에서 재해를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담보를 세분화한 32종의 특약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조립형 구조로 설계됐다. 재해로 인한 사망·장해부터 수술, 입원, 응급실 내원 등 다양한 사고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 골절, 깁스, 화상, 식중독 등 생활 속에서 흔히 발생하는 위험을 맞춤형으로 조립할 수 있고, 최소 2일부터 길게는 3년까지 보험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은 언택트 거래의 증가와 함께 모든 영역이 디지털로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의 변화에 맞춰 개발한 상품”이라며 “제휴사를 통해 고객이 일상생활 속 위험을 간편하게 보장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성생명,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 출시 外 교보·NH농협생명 [쿡경제]

교보생명, ‘교보평생건강보험(무배당)’ 출시

교보생명은 3대 질병을 포함한 주요 질병과 수술을 평생 보장하고 치료 후에도 매년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교보평생건강보험(무배당)’을 1일 출시했다.

‘교보평생건강보험(무배당)’은 주계약에서 주요 질병 및 수술,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일상생활장해상태와 중증치매까지 23종의 질병·수술을 평생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살아있을 때 보험혜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사망보장을 없앤 대신 진단보험금을 극대화해 평생 건강보장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또 중복보장형을 선택하면 3대 질병 등 18종의 질병·수술에 대해 각각 최초 1회씩 진단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

치료 후에도 걱정 없도록 매년 연금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발병후연금지급특약에 가입하면 진단보험금 외에도 특약가입금액의 20%를 매년 연금으로 받아 간병비, 생활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대 10년간 연금을 받을 수 있고, 사망해도 5년간 연금 지급을 보증한다.

100여 종의 특약을 통해 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은 물론, 암치료통원, 3대질병MRI검사, 입원간병인사용 등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도 장점이다. 고령층이 보험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가입 나이를 70세까지 늘리고 보험료 납입 기간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저해약환급금형으로 가입하면 납입기간에 일반형보다 해약환급금이 적은 대신 동일한 보장을 더 낮은 보험료로 준비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건강보장에 대해 커진 고객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질병과 수술을 평생 보장하는 건강보험”이라며 “진단보험금 확대, 중복보장은 물론 치료 후 연금 지급으로 보험 혜택을 크게 확대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켜주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생명,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 출시 外 교보·NH농협생명 [쿡경제]

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NH농협생명이 1일부터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이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고지하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하는 것이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하여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 받을 수 있다. 전화 신청 시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및 신분증, 휴대폰 본인 인증 후 지급된다. 지급 금액은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 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 및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 △안내장 발송 △전화안내 △고객 거래 시 안내 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잠든 고객재산을 찾아주기를 진행해 왔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