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실용전문학교, 건축디자인·인테리어 고교위탁과정 추가모집

경문실용전문학교, 건축디자인·인테리어 고교위탁과정 추가모집
경문실용전문학교 제공

올해 개교 40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경문실용전문학교에서 실내건축·인테리어, 영상기획·영상촬영, 드론조종·영상콘텐츠, 패션디자인·스타일리스트,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 고교위탁교육과정의 2024학년도 교육생 선발을 위한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경문실용전문학교에서 운영 중인 건축디자인·인테리어 고3위탁과정은 건설 기능 인력 양성과 건설산업 분야 기술력 향상을 위해 기초 BIM과 더불어 건축시공, 아이소매트릭등 실무 위주에 특화돼 있는 고3위탁교육으로, 3D 건축디자인 심화교육 등 건축에 필요한 부분들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최정예 교수진이 교육 중에 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주거공간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늘어 향후 2030년에는 46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유망산업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건축디자인·인테리어 고교위탁교육과정은 미래의 전망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약 3만 명 이상의 교육생을 양성해오며 쌓아 온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교위탁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진로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고등학교위탁교육이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주관하며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전공수업이 진행된다. 또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이 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제도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서울, 경기도, 인천 등 수도권을 포함해 지방권 지역에 위치한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3 직업반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통학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학교 인근의 생활관들을 연계하고 있어 통학의 부담 없이 고등학교위탁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문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과 접수를 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