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과방위, ‘여자 조국 논란’ 임혜숙 청문회 보고서 채택 연기

여야 간사 합의로 과방위 회의 연기
박성준 “임 후보자는 여자 조국… 과학계 폭망인사” 비판

국회 과방위, ‘여자 조국 논란’ 임혜숙 청문회 보고서 채택 연기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4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위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공동사진취재단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과 관련해 파행이 예상됐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가 6일 예정된 회의를 연기했다. 

이는 여야 과방위 간사의 합의에 따른 것이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 이후 임 후보자에 관해 ‘부적격’이라는 당론을 확정했다. 결국 여야는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진행한 뒤 인사청문보고서 채택과 관련한 논의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물론 더불어민주당이 단독으로 처리할 가능성도 있다. 다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논문 표절과 위장전입, 자녀 이중국적, 배우자를 제1저자로 올리는 등 연구윤리를 위반 의혹, 자녀 동반 외유성 출장 의혹 등 여러 의혹이 쏟아져 나온 것이 부담이다. 아울러 정의당 역시 이와 관련해 ‘지명 철회’를 당론으로 정했다. 


여야는 지난 4일 열린 인사청문회에서도 임 후보자의 자질과 도덕성 논란을 두고 설전을 주고받았다. 이후 야당 간사인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임 후보자를 향해 “여자 조국”이라며 “과학계 폭망인사”라고 꼬집은 바 있다. 

한편 국회는 인사청문요청안을 접수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송부해야 한다. 임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은 지난달 21일 국회에 접수됐다. 제출 기한은 오는 10일까지다. 

mobydic@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