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동대문서 ‘이·조 심판론’ 강조…‘고물가 민생정책’ 제안

“이·조 심판은 사적복수 아냐”
“정부에 서민분야 부가가치세 절반 인하 제안”

한동훈, 동대문서 ‘이·조 심판론’ 강조…‘고물가 민생정책’ 제안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28일 동대문구 회기역 앞에서 김영우 동대문갑 후보와 함께 유권자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수도권 집중 유세에서 ‘이·조 심판’(이재명·조국 심판)을 연신 강조하고 있다. 또 고물가 문제 해결을 위해 부가가치세를 절반으로 낮추는 민생정책을 정부에 제안했다고 밝혔다.

한 총괄선대위원장은 28일 서울 동대문구 회기역 앞에서 “이번 선거는 단순하다. 민생과 정치를 개혁하겠다는 국민의힘이 여러분의 종으로 일할지 범죄자들이 선량한 시민을 지배할지의 단순한 선택”라며 “대한민국은 만만한 나라가 아니다. 그런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소리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부족한 점이 많이 있지만 지적하면 반응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이라며 “여러분을 위해 못할 말이 없다. 모든 잘못을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한 총괄선대위원장은 “이·조 심판과 범죄자 심판은 민생정책과 정치개혁을 제대로 하겠다는 전제로 말하는 것”이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처럼 감옥에 가지 않으려고 사적복수하는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영우 동대문갑 후보와 김경진 동대문을 후보 등 경륜있는 정치인이 여러분을 위해 일하고 싶어 한다”며 “국민의힘이 (동대문을) 맡으면 달라진다. 여러분의 종이 되고 싶다”고 호소했다.

한 총괄선대위원장은 김영우 후보와 김경진 후보의 정책을 예시로 동대문의 발전을 설명했다. 그는 “수인분당선과 어린이병원 유치, 철도 지하화, 이문로 확장 개선이 이뤄지는 동대문을 생각해보라”며 “국민의힘은 집권여당으로 약속이 곧 실천”이라고 말했다.

또 “사전투표와 본투표 상관없이 무조건 된다. 투표해달라”며 “투표용지에서 국민만 보고 찍는다면 김영우 후보와 김경진 후보가 국회로 가서 동대문을 바꿀 것”이라고 소리 높였다.

한 총괄선대위원장은 추가적인 민생조치를 정부에 요구했다고 밝혔다. 그는 “어제 정부에서 민생점검회의를 했다. 여러 좋은 정책을 발표했지만 그것만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정부에 출산 육아용품·라면·즉석밥·통조림·가공식품·설탕·밀가루·음식재료 등 서민의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으로 부가가치세 절반 인하를 요구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필요하다면 법률개정도 추진하겠다. 농·축산 가격안정을 위해 ‘환급제도’를 활용한 농축산물 대전을 개최하는 방안 등 정부의 적극적 대처를 요구했다”며 “정부도 긍정적인 조치를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