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고용부, 6명 사상 ‘안성 공사장 붕괴사고’ 업체 압수수색

주요 수사대상자 6명 출국금지 조치

경찰·고용부, 6명 사상 ‘안성 공사장 붕괴사고’ 업체 압수수색
안성 신축 공사장 붕괴 사고 현장. 연합뉴스

경찰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6명의 사상자를 낸 경기 안성 공사장 붕괴사고 관계기관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전담수사팀은 11일 오후 고용부와 함께 시공사인 경기 오산시 소재 기성건설과 시행사, 하청업체, 설계·감리업체 등 8곳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 또 주요 수사대상자 6명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수사팀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설계 도면과 시공도서, 작업일지 등 관련 자료를 확보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규명할 방침이다.


오는 16일에는 국립과학수사원, 국토교통부(국토안전관리원), 산업안전보건공단 등 관계 기관과 합동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과수는 이날 경찰에 사고 사망자인 베트남 국적 A(30)씨와 B(22)씨 사인에 대해 외상에 의한 뇌 손상과 질식사라는 구두 소견을 보내기도 했다.

앞서 지난 9일 오전 11시49분경 경기 안성시 옥산동 소재 상가건물 신축 공사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당시 현장에서 베트남 국적 근로자 2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

당시 9층에서는 콘크리트 타설 작업이 진행 중이었으며, 바닥이 무너지면서 200㎡에 달하는 콘크리트와 철근 등이 8층으로 쏟아져 내렸다. 바닥을 지지하는 가설구조물과 지지대가 하중을 견디지 못한 탓으로 추정된다.

해당 건물은 연면적 1만4807㎡에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다.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