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대통령, 직접 백신외교 나설 때… 한미 정상 핫라인 즉시 가동해야”

박대출 “대통령, 직접 백신외교 나설 때… 한미 정상 핫라인 즉시 가동해야”
국민의힘 박대출 국회의원. 사진=박대출 의원실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백신거지 면하려면 대통령이 ‘백신외교’ 나서야”

박대출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안전 불안한 ‘질’에 수급 저조한 ‘양’에 이물질 낀 주사기에 ‘이념 주도형’ 방역기획관까지.K방역이 점입가경입니다”라며 “방역은 과학입니다. 방역을 이념으로 보는 청와대 방역기획관은 무자격자입니다. 방역은 더 곤두박질 칠 것입니다. 임명을 철회해야 합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2000만 명 백신을 2분기 받기로 했다고 화상통화쇼 벌이더니 감감 무소식입니다. 아직도 ‘11월 집단면역’ 운운합니다. 백신거지된 것도 분한데 2차 희망고문까지 합니다. 그저 ‘아니면 말고’ 식입니다. ‘용두사미쇼’에 국민들은 지칩니다”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외교부가 백신 공급 위해 10개 공관장화상 회의를 열었는데. 대통령은 그 잘하던 화상 통화. 왜 바이든 대통령과는 안 합니까? 대통령이 직접 ‘백신외교’ 나설 때입니다. 즉각 한미 정상 핫라인을 가동하십시오. 남는 백신 나눠달라고 요청하십시오. 특사 파견도 검토하십시오”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