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전 의원, “박범계 지명은 울산부정선거 감추기 위한 공작”

김진태 전 의원, “박범계 지명은 울산부정선거 감추기 위한 공작”
▲김진태 전 의원이 박범계 법무부장관 후보자 지명에 관해 의문부호를 표시했다. 사진=김진태 전 의원 페이스북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최근 박범계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놓고 여러 논란이 수면 위로 떠 오른 가운데 김진태 전 의원이 이에 의문을 던졌다. 그는 박 후보자 지명을 두고 울산부정선거를 감추기 위한 문재인 대통령의 전략이라고 평가했다. 

김 전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의 박 법무부장관 지명은 탄핵당하는 것을 막기 위한 전략”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울산부정선거사건으로 떠오른 대통령 책임론을 막기 위한 술수라는 의미다. 

그는 지난 2018년 3월을 떠올렸다. 김 전 의원은 “당시 박 후보자가 국회 법사위에서 뜬금없이 제보받았다는 문건을 들고 김기현 수사를 촉구했다”며 “이후 2020년 1월 검찰은 이 사건을 청와대가 기획하고 경찰이 공모한 부정선거로 결론짓고 당선자를 포함한 13명을 기소했다”고 말했다.


또한 “추가 수사 대상자로는 임종석, 이광철 외에도 조국 민정수석이 가능했다. 당에선 박 후보자가 역할을 맡았다는 합리적 의심을 할 만하다”며 “그런데 추미애장관은 부임하자마자 수사팀부터 공중분해시켰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아울러 “박범계는 인성이 모나고 지역구에서 공천비리 등 잡음이 끊이지 않았던 사람”이라며 “청와대가 굳이 그런 인물을 법무장관에 지명한 이유는 뭘까? 울산부정선거사건 공소장엔 대통령이 19번 언급됐다. 추가 수사까지 갈 것도 없이 기소된 사건만 유죄확정돼도 대통령탄핵사유”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전 의원은 박 후보자가 이를 막을 해결사로 결정된 것이라는 입장이다. 

그는 “윤석열을 막으려면 독종이어야 한다. 욕을 먹어도 할 수 없다. 박범계가 법무장관이 되면 자신도 대상이 될 수 있는 추가수사는 물 건너 간다. 송철호와 황운하 등에 대한 공소유지도 온몸을 던져 방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mobydic@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