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승리 'XX같은 한국법 사랑해' 발언은 국가 행정체제 모욕"

표창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8일 빅뱅 멤버 승리가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XX 같은 한국 법. 그래서 사랑한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국가 행정 체제 전반의 모욕”이라고 비판했다. 

표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승리와 클럽 버닝썬 수사 내용 및 경찰 유착 등의 의혹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표 의원은 “‘단속 뜨면 돈 좀 찔러주고 XX 같은 한국 법. 그래서 사랑한다’라고 승리가 말했다. 이건 정말 경찰들이 뼈 아파야 하는 대목이고, 너무 창피한 것 아니냐”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건 경찰만이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단속 인·허가권을 가지고 있는 구청, 소방 등 국가의 행정 체제 전반의 모욕”이라면서 “이 부분은 확실하게 밝혀내고 또 처벌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표 의원은 “경찰 연루 부분만이라도 검찰에 수사 의뢰 및 요청을 하는 형태가 훨씬 더 낫다”면서 “과거에도 그랬지만 검찰은 경찰이 하는 거, 여론의 추이를 지켜보다가 경찰 수사가 끝났을 때 혹은 그전에도 언제든지 개입할 수 있다. 그때 들어와서 경찰의 미진한 부분을 한두 사람만 더 밝혀내도 모든 경찰의 노력은 수포로 돌아간다”라고 조언했다.

반면 표 의원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은 경찰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두 수사 기관의 알력이 국민을 위해 작용한다면 장점도 있다”며 “검찰은 경찰의 비리나 부패를 남김없이 밝혀내고, 경찰은 김학의 사건 등 잘못된 검찰 수사를 밝혀낸다면 상호 보완적 작용을 한다”고 설명했다.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