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명규 녹취 파일 추가 공개… "얼음판서 너희가 어떻게 살려고"

전명규 녹취 파일 추가 공개… "얼음판서 너희가 어떻게 살려고"

전명규 녹취 파일 추가 공개…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의 폭로를 막았다는 의혹을 받는 전명규 한국체대 교수의 녹취 파일이 추가로 공개됐다. 

SBS가 지난 16일 공개한 녹취 파일에 따르면 전 교수는 조재범 전 코치의 선수 폭행 혐의를 무마하기 위해 측근에게 구체적인 지시를 내렸다.

녹취파일에서 전 교수는 “(피해자와) 제일 친한 애를 찾아봐야지”라며 “가장 가까운 애를, 걔를 골머리 아프게 만들어야 해”라고 말했다.

이어 전 교수는 “(조재범이) 구속됐잖아. ‘너희(피해자들) 이제 그만해야지’라는 말을 누군가 해줘야 하지 않느냐 이거야”라고 했다.

이 밖에도 “‘너희가 그러면 피해자가 아니라 거꾸로 가해자야’라는 식으로 얘기할 필요가 있어. 얼음판에서 너희가 어떻게 살려고 말이야”라는 내용도 담겼다. 

전 교수는 탄원서까지 준비했던 것으로 보인다. 녹취 파일에서 그는 “하나 쓰라고 할게. (대표팀 애들은) 썼어” 등의 발언을 했다. 

전 교수가 조 전 코치를 감싸기 위해 선수들의 폭로를 막았다는 의혹은 지난해 10월 국정감사 때도 제기된 바 있다.

당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감에서 공개한 녹취파일에는 “그 전에 (심석희가) 맞자마자 그 다음날 기자회견을 하려고 했어. 내가 그거 막은 거야. 늦은 시간까지 얘기하면서”라는 등의 발언이 담겼다. 

당시 전 교수는 “훈련이 더 우선이라는 것이지 인터뷰를 막아야 한다는 것은 아니었다”며 조 전 코치 혐의 은폐 의혹을 부인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