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 母, 채권자에 “변호사 통해 대응하겠다”

김영희 母, 채권자에 “변호사 통해 대응하겠다”

김영희 母, 채권자에 “변호사 통해 대응하겠다”개그우먼 김영희와 그의 어머니 권모씨가 채무 논란 해결을 위해 변호사를 선임했다.

권씨는 피해를 주장하는 A씨에게 ‘금전적인 부분은 변호사 연락처를 줄 테니 그쪽으로 연락해서 정리하도록 하자’, ‘앞으로 모든 대응은 변호사를 통해 하기로 했으니 그쪽으로 얘기했으면 좋겠다’ 등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이런 내용은 A씨가 SBS ‘본격 연예 한밤’에 문자메시지를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권씨는 또 ‘이미 인터넷이나 방송에서 우리(김영희 모녀)는 돌팔매질 당했으니, 이제 원칙적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해 법적 다툼이 예상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김영희 측은 “변호사를 선임한 것은 맞다”면서도 “적절한 변제 금액 설정 및 시점을 명확히 하기 위한 행동”이라고 설명했다. 사건 직후 밝힌 입장문과 마찬가지로, 김영희가 부모의 채무에 대해 죄송함을 느끼며 변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영희와 권씨를 둘러싼 논란은 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시작됐다. 자신을 피해자 가족이라고 소개한 누리꾼은 ‘권씨가 1996년 내 어머니에게 6600만원을 빌려가 갚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김영희 측은 빌린 돈은 아버지 김모씨가 쓴 것으로 김영희는 채무 관계에 대해 전혀 몰랐다고 해명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