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화 “지코 직접 CD 틀고 만찬장서 랩…北 반응 멍해”

현정화 “지코 직접 CD 틀고 만찬장서 랩…北 반응 멍해”

현정화 “지코 직접 CD 틀고 만찬장서 랩…北 반응 멍해”현정화 한국마사회 탁구팀 감독이 평양 남북정상회담 특별수행원으로 방북 일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었다.

현 감독은 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를 통해 2박 3일간의 방북 일정을 마친 소회를 밝혔다.

이날 현 감독은 만찬장에서의 일화를 공개했다.

김현정 앵커는 “첫날 만찬장에 계셨다고 들었다. 만찬장에서 우리 가수들하고 마술사 최현우 씨가 비공개로 공연했다고 들었는데 맞느냐”고 묻자, 현 감독은 “그렇다”고 답했다.

현 감독은 “우리 가수분들이 어떤 특별 공연을 한 게 아니라 그 만찬장에서만 공연해야 돼서 그냥 자연스럽게 올라가 마이크를 잡고 노래 한 곡씩을 불렀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앵커가 “지코씨도 만찬장에서 본인 전공인 랩을 했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현 감독은 “그렇다. 직접 구운 CD를 가져와서 그걸 틀고 직접 랩을 했다. 우리 쪽에서는 지코 씨 팬들이 많아서 흥겹게 호응해 주고 손뼉도 쳤다. 북한 쪽 사람들은 좀 약간 멍한 그런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김 앵커는 “우리 기성세대들도 지코씨의 랩을 들으면 신선하다”면서 “북한 사람들도 좀 멍했을 것 같다”고 맞장구를 쳤다.

김태림 기자 roong8@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