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영상] 교육부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인하대 부정 편입학"…"항공사 사장, 고졸 신화의 주인공"

"항공사 사장, 고졸 신화의 주인공"


대한항공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장남인 조원태(43) 대한항공 사장이 인하대에 부정 편입학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오늘(11일) 교육부는 인하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받은 조 사장에 대한 편입학 및 졸업 취소를 학교 측에 요구했다고 밝혔는데요.


조 사장은 2년제 대학인 미국 힐버컬리지 학력으로 인하대에 편입했습니다.

교육부 조사 결과 조 사장은 편입 자격도 없었을 뿐 아니라 졸업 취득 자격도 갖추지 못했는데요.

인하대에서 경영학 학사에 이어 석사까지 받은 조 사장의 학사 편입과 졸업이 취소되면 그의 최종 학력은 고졸이 됩니다.

누리꾼들 반응 살펴보시죠.


ch****
국내 최고의 항공사 사장이 되다! 고졸 신화의 주인공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ha****
자격 안 되는 사람을 불법으로 편입학시켰으면 취소되는 게 맞지 않냐?

순****
양파구나 아주.. 까도 까도 계속 나오네 -,.-

mk****
정말 공정했던 그 시절 입시제도
제발 수시 축소, 정시 확대 갑시다


교육부 관계자는 "대학이 교육부의 요구를 이행하지 않으면 학생 모집정지 등 행정제재도 검토하겠다"고 했는데요.

인하대 측은 "조원태 사장의 편입학 취소 통보는 이미 20년 전에 진행된 1998년 교육부 감사 결과를 뒤집은 것으로,
일사부재리의 원칙에 반하는 부당한 처사"라고 주장했습니다. 윤광석 콘텐츠에디터



※ 포털에서 영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 쿠키영상(goo.gl/xoa728)에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카카오 밴드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구글 더보기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연예/스포츠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