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유시민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대응 방식 트럼프 스타일… 정치적 중상 입어”

‘썰전’ 유시민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대응 방식 트럼프 스타일… 정치적 중상 입어”“이재명 당선인의 여배우 스캔들 대응 방식은 트럼프 방식이다. 사실 관계를 부인했는데 치명상까진 아니지만 정치적인 중상 정도는 입었다.”

유시민 작가는 14일 방송된 ‘썰전’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여배우 스캔들 대응 방식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닮았다고 언급했다.

유 작가는 “이재명 당선인의 여배우 스캔들 대응 방식은 트럼프 방식”이라며 “사실 관계를 부인했는데 치명상까진 아니지만 정치적인 중상 정도는 입었다”고 지적했다.

또한 “선거 후 무효표의 수치와 종류를 확인해야 한다. 도지사 투표용지만 무효표가 많으면 일종의 불만 표시다. 이것을 잘 헤아려 봐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박형준 교수는 “제기된 이 문제가 어느 정도 효과는 미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거에는 큰 메가톤급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여론에는 엄청난 영향을 미쳤지만 표심에는 직접적인 영향은 제한적이었다”고 분석했다.

이어 “선거가 끝나서 국민들 심판을 받았으니까 면죄부를 받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는 도지사라는 큰 공직을 맡은 사람의 인격과 도덕성 문제로서는 큰 문제이다. 꼬리표로 따라다닐 거다. 검증이 안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