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단신] 대웅제약, 소화기학회 심포지엄서 ‘DWP14012’ 발표 外

◎대웅제약, 소화기학회 심포지엄서 항웨양제 ‘DWP14012’ 임상결과 발표=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최근 차세대 항궤양제 ‘DWP14012’의 임상결과를 소화기학회에서 발표했다.

최근 개최된 소화기학회 학술심포지엄 ‘APNM 2018(7th Asian Postgraduate Course on Neurogastroenterology and Motility)’은 유럽과 미국을 포함한 16개국에서 5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번 학술행사에서는 기능성 소화불량, 위식도역류질환 등 주요기능성 위장관질환을 중심으로 최근 연구 성과가 공유됐다.

학술대회에서 강연자로 나선 대웅제약 이종욱·이봉용·김일환 박사와 서울대병원 임상약리학과 이승환 교수는 ‘DWP14012’의 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 1상에 이르는 전 과정의 비임상·임상 데이터를 소개했다.

대웅제약 측은 “이번 발표를 통해 기존 치료제인 양성자 펌프억제제(PPI) 대비 우수한 약효와 동일 기전의 경쟁약물 대비 안전한 위산펌프길항제임을 강조했다. 또, 임상 1상에서 간독성의 바이오마커를 확인한 결과를 발표하며 안전한 차세대 항궤양제의 개발 가능성을 시사했다”고 설명했다.

이승환 교수는 “P-CAB 기전의 장점인 빠른 약효발현 시간 외에도 ‘DWP14012’는 기존에 발표된 동일기전의 경쟁약물과 비교하여 우수한 야간 산분비 억제효과를 나타냈다”며 “DWP 14012는 식이 영향이 없어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이 가능하여 환자의 복약순응도가 향상될 것이며, 다양한 경로를 통해 대사되므로 약물상호작용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동종 최강 차세대 항궤양제의 개발에 대한 국내외 소화기 전문가 및 석학들의 기대와 신뢰가 높아져 이러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현재 역류성식도염 치료뿐만 아니라 여러 산 분비 관련 적응증 획득을 위한 임상시험이 박차를 가하여 추진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빠른 상업화를 위한 활발한 파트너링도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미약품 김아랑 선수 ‘텐텐’ 광고 모델 발탁 후 판매량 증가=한미약품은 지난달 말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를 ‘텐텐’ 모델로 발탁한 후 약국가의 텐텐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이에 대해 한미약품그룹 계열사로 텐텐 마케팅을 담당하는 온라인팜 전명수 PM은 “3월부터 텐텐을 찾는 문의가 늘더니, 광고 모델 발탁 소식이 알려진 이후 약국가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라며 “실제 텐텐 매출이 작년 동월 대비 판매량, 판매 개수에서 2배~3배 이상 증가했다. 어린이뿐 아니라 20~30대 청년 세대층에서 연인 또는 지인들에게 텐텐을 추천하는 ‘놀이문화’가 형성되며 판매가 늘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실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김아랑과 텐텐 관련 게시글, 공유 횟수 등은 수천건에서 수만건에 이르고 있으며, 컨텐츠 게시를 주도하는 연령층도 2030 세대가 다수를 차지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텐텐은 비타민(A, B1, B2, B6, C, D, E)과 칼슘, 마그네슘,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 등이 함유된 종합영양제다. 어린이들 뿐 아니라 전 연령대가 육체 피로시, 수유기, 노년기, 병중·병후 체력 저하시에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텐텐 복용 나이가 생후 36개월 이상 모든 연령대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전(全)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영양제로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오롱생명과학 바이오사업·임상전문가 유수현 상무 영입=○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바이오사업(마케팅) 및 임상전문가인 유수현 상무를 영입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유수현 상무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및 의학대학원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및 임상약리학을 전공했다. 하나의료재단 임상시험 원장, 세브란스병원 임상시험센터 임상교수, GE Healthcare Korea Medico-Marketing 상무, 한국노바티스 이사, 드림CIS 대표이사, 영진약품 개발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코오롱생명과학 관계자는 “유수현 상무의 영입을 통해 종합병원, 대학병원 등에 인보사에 대한 전략적인 마케팅을 집중할 나설 것”이라며 “인보사의 경증 적응증 확대 및 추가 적응증 확보를 통한 인보사의 시장 가치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약산업 단신] 대웅제약, 소화기학회 심포지엄서 ‘DWP14012’ 발표 外◎유유제약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나눔 실천 MOU 체결=유유제약이 글로벌아동복지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환아복 지원을 위한 기업 사회공헌 캠페인 ‘Youyu Bridge’진행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유유제약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어린이 환자복 교체 지원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유유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장안에화제’ 시리즈 5월달 판매금액의 5%를 재단에 기부하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유유제약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어린이 환자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환아복으로 제작해 환아 및 환아가족에게 전달한다.

유유제약 유원상 부사장은 “많은 어린이 환자들이 병원에서 기약없는 투병생활을 하고 있는데, 그들이 입고 있는 환아복 또한 천편일률적으로 제작돼 예쁜 옷, 멋진 옷을 입고 싶은 어린이들의 소망을 담아내지 못한다는 것을 듣고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CSR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환자들에 대한 관심과 후원이 증대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