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박세미, 만삭에 김재욱 없이 시댁서 고군분투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박세미, 만삭에 시댁서 고군분투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박세미, 만삭에 김재욱 없이 시댁서 고군분투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박세미의 험난한 하루가 공개됐다.

지난 12일 오후 첫 방송된 MBC 교양 프로그램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서는 개그맨 김재욱의 아내 박세미가 만삭의 몸으로 시댁에서 명절을 보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임신 8개월인 박세미는 명절 하루 전 홀로 시댁으로 향했다. 김재욱은 공연으로 인해 동행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박세미는 만삭의 몸으로 시댁에 도착하자마자 명절 음식을 만들었다.

방송에서 박세미는 셋째 아이를 낳으라는 시어머니의 압박에 시달리기도 했다. 박세미의 시어머니는 “요즘은 딸이 있어야 좋다”며 은근히 셋 째를 권유하는 한편, 출산 후 업무로 복귀하겠다는 박세미에게 “맞벌이라고 해도 애들을 두고 다니면 마음이 편치 않을 텐데 불안해서 일이 되겠냐”고 말하기도 했다.

명절 음식 준비 후 박세미는 아들을 재우려고 했지만 거실에 있는 다른 시댁 식구들이 TV를 보며 크게 떠는 바람에 애를 먹었다. 박세미는 “비교하면 안 되지만 (친정에서는) 아이를 재운다고 하면 숨도 안 쉰다. 친정 가면 (아이를) 다 돌봐준다. 항상 ‘너 밥 먹어. 엄마가 다 해줄테니까’라고 하신다”며 눈물을 보였다. 

결국 박세미는 자정이 넘도록 고군분투하다가 밤 늦게 들어온 김재욱에게 서운한 눈길을 보냈다.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는 결혼 이후 며느리에게 보다 많은 책임과 희생을 요구하는 불합리한 관행을 꼬집는 관찰 프로그램이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화면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