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이명박 정권 ‘노무현 사찰’ 하드디스크 발견… 소름 끼칠 정도”

정의당 최석 대변인 브리핑

“경찰, 이명박 정권 ‘노무현 사찰’ 하드디스크 발견… 소름 끼칠 정도”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6일 “경찰이 이명박 정부 시절 노무현 전 대통령을 사찰한 증거가 담긴 하드디스크를 확보했다. 이명박 정권이 시작되자마자, ‘노무현 죽이기’에 나섰다는 물증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하드디스크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개인일정과 대화내용까지 세세하게 보고받은 내용이 담겨있다. 전직 대통령에 대한 국가 기관의 무도한 사찰에 소름이 끼칠 정도다. 이 전 대통령이 그토록 부르짖던 ‘정치보복’의 실체가 이런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또 “우선 문건을 작성한 주체와 사찰의 경위를 명명백백히 밝혀내는 것이 급선무다. 경찰이 자체 조사팀을 구성한다고 나선 상황에서 불필요한 오명을 쓰지 않도록 객관적이고 엄정한 조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최석 대변인은 “국정원과 군의 정치공작부터 경찰까지, 거대한 사찰공화국의 수족이 되어 국가를 좀먹었던 권력 기관들의 곪아터진 부분을 이제는 끊어내야 한다”며 “이번 기회에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오는 불법사찰의 진상을 모두 밝히고, 이에 따른 법적 책임까지 무겁게 물어야 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