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현송월 단장, ‘봄봄봄’ 틀어 미안하다”

탁현민 “현송월 단장, ‘봄봄봄’ 틀어 미안하다”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남측 예술단 평양 공연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탁 행정관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모두가 함께 만든 봄 안에서 나는 자꾸 주책없이 눈물을 났다"며 출연진과 스태프,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을 언급하며 고마움을 표했다.

탁 행정관은 음악감독을 맡은 윤상을 향해 "멋진 편곡, 결국 잘 해낼 거면서 '걱정, 걱정' 이었다"고 했고 "심한 감기에도 언제나 가장 먼저, 가장 오래 그리고 끝까지 공연을 챙긴 조용필 선생님, 모든 출연자 연주를 기꺼이 맡아준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기에 감사하고 감사할 수밖에 없던 위탄(밴드 위대한 탄생) 선생님들과 코러스 분들"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조이가 불참하는 사실이 평양으로 떠나기 하루 전 알려져 곤욕을 치른 '레드벨벳'에 대해 "자기들이 잘못한 것도 아닌데 출발 전부터 마음고생에 짠했던, 한순간도 얼지 않고 모두를 즐겁고 기쁘게 해준 레드벨벳 친구들 잘했어"라고 칭찬했다.

이와 함께 "짜증 섞인 요구들을 모두 받아주며 결국 '봄이 온다' 오프닝을 만들어준 석예빈씨와 춤꾼들. 그리고 결국 우리 모두를 울린 (강)산에 형"이라고 덧붙였다.

탁 행정관은 "공연으로 세상이 바뀌지는 않겠지만, 사람들의 마음은 바뀔 수 있을 거라는. 그 믿음을 확인시켜 준 남측 70여 명의 스태프들과 시시각각 변하는 일정에 짜증 대신 연출팀처럼 함께 움직여준 상용이형과 매니저들 그리고 현 단장, 안 감독님"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남북 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 공연'이라는 제목의 이번 공연 부제는 '봄이 온다' 였다. 탁 행정관은 지난 1일 동평양대극장과 3일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공연이 끝난 뒤 공연장 배경음악으로 로이킴의 '봄봄봄'을 선곡했다.

이에 대해 탁 행정관은 "현 단장님, 안 틀기로 하고 '봄봄봄'을 배경음악으로 써서 미안하다"고 덧붙였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