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교촌에프앤비·이디야커피·bhc치킨 外

교촌에프앤비, 인재양성 장학금 1억원 기부=교촌에프앤비가 대구인재양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억원을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저소득층 성적 우수학생 지원에 사용된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스포츠와 예술활동 등 프로그램에도 지원된다.

이디야커피, 유가증권시장 상장추진 공식화=이디야커피가 미래에셋대우와 대표주관사계약을 체결하면서 상장 추진을 공식화했다. 상장 추진은 공장건립을 위한 자금을 확보하는 한편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공시를 통한 투명경영을 바탕으로 가맹점주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같은 날 평택에 로스팅 공장 건립을 위한 약 1만3223㎡(4000평) 규뫃의 부지를 매입했다. 로스팅 공장은 그간 OEM 방식으로 납품받던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고 스틱커피 ‘비니스트’ 역시 자체 생산할 계획이다.

bhc치킨, ‘2017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프랜차이즈 부문 선정=bhc치킨이 2017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NPS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한 후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를 포악하는 조사다. 올해 KNPS는 서울·수도권 등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65세 미만 남녀 1만1302명을 대상으로 진행으며 bhc치킨은 61.6점으로 2년 연속 프랜차이즈부문 1위에 선정됐다.

BBQ, ‘황금올리브 치킨 세트’ 3종 출시=BBQ가 연말을 맞아 ‘황올 치킨 세트’ 3종을 선보인다. ‘황올 왕새우 세트’는 황금올리브치킨과 왕새우튀김으로 구성돼있으며 ‘황올 해쉬브라운 세트’는 황금올리브치킨과 해쉬브라운, ‘황올 바나나튀김 세트’는 황금올리브치킨과 바나나튀김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각 1만9000원이며 BBQ 홈페이지 또는 BBQ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한국파파존스, 장애인복지시설에 피자 나눔=한국파파존스가 연말을 맞아 시각장애인 복지시설인 충주 성심맹아원에 ‘수퍼 파파스’ 피자와 ‘더블초코칩 브라우니’ 등을 제공했다. 파파존스는 푸드트럭인 ‘매직카’를 동원해 현장에서 직접 구워내 제공했다. ‘파파존스 매직카’는 언제 어디서나 방금 구운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피자 트럭으로, 파파존스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현장에서 이용되고 있다.

본아이에프 본사랑, ‘동지 팥죽 나눔행사’ 진행=본아이에프 사회공헌단체인 본사랑이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동지 팥죽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을 통해 진행됐다. 본사랑은 300여명의 이웃들에게 동지팥죽과 함께 본설렁탕 가정간편식, 쇠고기장조림, 메추리알 장조림 등을 함께 전달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