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대체적으로 흐리고 비…일부 지역 천둥·번개도


임시공휴일인 오늘 2일은 전국이 대체적으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남서쪽에서 다가온 저기압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오다 오후에 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남부지방, 제주도가 20∼70㎜다. 제주도 동부와 남부, 남해안, 지리산 부근은 100㎜ 이상 올 수 있다. 제주도 산지는 150㎜ 이상의 비가 내리겠다.

강원 영서 남부, 충청도, 전북, 울릉도, 독도는 10∼50㎜, 서울, 경기도, 강원 영서 북부는 5∼30㎜의 비가 오겠다.

비는 새벽에 북서쪽을 시작으로 오후에 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다.

오늘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은 비가 많이 오는 곳은 시설물 관리와 비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3∼22도, 낮 최고기온은 21∼29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서해 도서 지역에는 강풍 특보가 발효됐다. 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서해 먼바다와 제주도 해상에는 풍랑 특보가 발효됐다. 따라서 서해와 남해는 1일부터, 동해는 2일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파고는 서해 앞바다 0.5∼3m, 남해 앞바다 1∼2.5m, 동해 앞바다 1∼4m로 일겠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