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전 양화대교 고공단식 농성에 돌입한 사나이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 이종배 대표가 양화대교에 올라가 고공단식 농성을 시작했다.

이종배 대표는 정시확대법안과 사법시험 존치법안 통과를 당론으로 채택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29일 오후 2시에 양화대교 아치 위에 올라와 있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전 양화대교 고공단식 농성에 돌입한 사나이

이 대표는 “대입정시는 25%까지 축소되어 공정한 수능정시 기회가 박탈당하고 있고, 사법시험은 올해 폐지가 예정되어 로스쿨에 갈 수 없는 서민들은 법조인의 꿈조차 꿀 수없다. 또 수시학종, 로스쿨 같은 음서제가 판치고, 기득권들이 권력을 세습하는 사회는 더 이상 안 된다”며 “정시를 확대하는 고등교육법 일부 개정안 즉 정시확대 법안이 발의 되어 있고, 사시존치 법안 발의 되어 있다. 두 법안 통과를 당론으로 채택해 줄 것을 촉구하는 서한문을 9월 13일과 9월 27일에 각 당 대표실을 방문하여 전달했으나 아무런 답변이 없어 극단적인 투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추미애, 홍준표, 안철수 대표에게 두 법안 통과를 당론으로 채택해 줄 것을 촉구하며, 당론 채택을 약속할 때까지 내려오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