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페널티킥 키커 욕심으로 카바니 이적 요구

네이마르, 페널티킥 키커 욕심으로 카바니 이적 요구

네이마르, 페널티킥 키커 욕심으로 카바니 이적 요구
역대 최고 이적료를 경신하며 파리 생제르맹에 입단한 네이마르(25)가 페널티킥 기회 때문에 동료 에디손 카바니를 내쫓아달라고 팀 고위 관계자에게 요청해 논란이 일고 있다.

스페인 언론 ‘스포르트’는 “네이마르가 켈라이피 PSG 회장에게 카바니와 같은 팀에서 뛸 수 없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이 때문에 이번 겨울에 카바니가 팀에서 나갈 수 있다”고 19일 보도했다.

발단은 이렇다. 지난 18일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올림피크 리옹과의 경기에서 후반 34분 페널티킥을 얻자 네이마르와 카바니가 언성을 높였다. 해당 장면은 중계화면에 고스란히 담겼고 매체들은 네이마르가 시즌 초반부터 팀 패왕으로 군림하려 한다고 비난했다. 지금껏 페널티킥 전담 키커는 카바니였기 때문이다. 

네이마르는 대화를 주고 받다가 결국 인상을 쓰며 자리를 떴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네이마르는 페널티킥 전담 키커를 바꿔달라는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득점왕이 하고 싶었던 네이마르는 결국 페널티킥 키커 경쟁자를 쫓아냄으로서 해결하려는 모양새다. 네이마르는 시즌 전 FC 바르셀로나에서 PSG로 이적하며 2억2200만 유로(약 3000억 원)의 이적료를 기록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