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풍 518개 받고 “518개! 폭동개!” 외친 BJ철구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방송자키(BJ)로 활동 중인 철구가 5·18 민주화운동을 비하하는 발언을 해 빈축을 사고 있다.

목격담에 따르면 철구는 12일 아프리카TV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해설하는 중 한 시청자가 별풍선(현금으로 환전 가능한 화폐)을 기부하자 “별풍선 518개! 폭동개!”라고 외쳤다. 그러나 직후 문제를 인지한 듯 놀란 표정을 짓고는 입을 막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한 회원이 7분가량의 영상과 함께 이 사실을 폭로하자 댓글로 “나도 그때 있었는데 정말 그랬다” “시청자가 1만명 가까이 있었다” 등의 증언이 뒤따랐다. 해당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한 극우 커뮤니티에서는 이를 영상으로 인용하며 ‘폭동절 철구 근황이다. 애국보스를 하고 있다’고 표현했다. 여기에서 ‘폭동절’은 해당 커뮤니티 회원들이 5.18 민주화운동을 비하하는 표현이다.

별풍 518개 받고 “518개! 폭동개!” 외친 BJ철구

BJ철구의 이와 같은 불미스런 언행은 한 두 번의 일이 아니다. 한 번은 자신들의 방송에서 비난을 계속하는 시청자를 향해 “쓰레기통에 들어가서 거기 냄새를 맡으면서 살고, 평생 방구석에 X칠 하면서 결혼도 못하고 매일 기초수급이나 받으면서 도시락이나 먹어라”고 말했다가 곧장 사과문을 올렸다.

dn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