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최순실 의혹’ 문체부·창조경제사업단 등 7곳 추가 압수수색

검찰, ‘최순실 의혹’ 문체부·창조경제사업단 등 7곳 추가 압수수색[쿠키뉴스=이소연 기자] 검찰이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씨 의혹과 관련된 정부 부처와 기관 등에 대해 추가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27일 오후 세종시에 있는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고위 관계자 2명의 사무실과 미르·K스포츠재단 이사장 사무실 및 자택, 한국관광공사 내창조경제 사업단 관계자 사무실 등 7곳을 압수수색했다.

문체부 고위 관계자 2명은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의 실무 책임자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 및 운영 관련 문서 등을 확보했다.

앞서 두 재단이 설립 후 단기간 800억원의 대기업 출연금을 모은 점, 문체부가 이례적으로 신청 하루 만에 법인 설립 허가를 내준 점 등으로 인해 청와대가 배후에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청와대 안종범 정책조정수석과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최씨가 재단 설립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다. 

특히 최씨는 비덱스포츠·더블루케이 등 자신의 개인 회사를 차린 후, 두 재단의 자금을 횡령했다는 의혹도 받는다. 

앞서 검찰은 26일 최씨가 재단 자금을 횡령 또는 유용했다는 단서를 포착해 최씨의 사무실과 자택 등 9곳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soyeo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