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신입생 모집

연세대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신입생 모집
연세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수험생들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고 원서 제출까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최근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눈에 띄게 급성장해 반려동물 사육 가구 수가 급속히 늘어나고 시장 규모도 엄청 커지고 있다. 향후 반려동물이 인간에게 주는 긍정적 효과로 인해 학문적 가치는 더욱 중요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할 미래지향적 융합 인재 육성을 목표로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신설하고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반려동물간호, 반려동물스타일러, 반려동물훈련, 도그쇼와 핸들링, 펫케어&창업의 세부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애완동물관리(반려동물)전공 학업을 통해 생명산업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은 반려동물 분야 전문 교·강사진을 영입해 반려동물 간호, 반려동물 스타일러, 쇼와 핸들링, 팻케어 및 창업 등의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을 통해 인재 양성에 나선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애완동물 사육관리와 애완동물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을 숙달함으로써 애완동물의 사육, 훈련, 애견 미용, 동물 간호 등에 종사할 전문 기술 인력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생명산업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연세대 미래교육원은 2022학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 중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