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릴레오’ 성희롱 발언 논란에 보조 진행자 황현희도 구설

‘알릴레오’ 성희롱 발언 논란에 보조 진행자 황현희도 구설

‘알릴레오’ 성희롱 발언 논란에 보조 진행자 황현희도 구설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에서 성희롱 발언이 나와 논란인 가운데, 보조 진행자로 방송에 출연했던 개그맨 황현희에게도 관심이 쏠렸다. 

앞서 지난 15일 방송한 ‘알릴레오’에서 패널로 출연한 한 기자가 KBS 소속 A 기자의 실명을 거론하며 “검사들이 A 기자를 좋아해 (조국 수사 내용을) 술술술 흘렸다”며 “검사들에게 또 다른 마음이 있었을지는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황현희는 “좋아한다는 것은 그냥 좋아한다는 것이냐”라고 물었고 기자는 “검사가 다른 마음이 있었는지는 모르겠고, 많이 친밀한 관가 있었다는 것”이라고 답했다.

유 이사장은 방송 종료 전 해당 발언을 한 패널에게 “‘성희롱 발언’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지적했고, 패널은 “사석에서 많은 이야기라서. 죄송하다. 의도하진 않았지만 불편함을 드렸다면 사과드리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황현희도 “제가 괜한 질문을 드렸다”고 말했다. 

방송 후 성희롱 논란이 불거지자 ‘알릴레오’ 제작진은 사과의 뜻을 밝혔다. 

유 이사장은 방송 다음날인 16일 “진행자로서 생방송 출연자의 성희롱 발언을 즉각 제지하고 정확하게 지적해 곧바로 바로잡았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은 저의 큰 잘못”이라며 “해당 기자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성평등과 인권,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저의 의식과 태도에 결함과 부족함이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하며 깊게 반성한다.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성찰하고 경계하며 제 자신의 태도를 다잡겠다”고 덧붙였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