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소식] 아디다스, 4D 프린팅 기술로 ‘알파엣지4D’ 출시 外

◎아디다스 4D 픤팅 기술 적용 ‘알파엣지4D’ 출시=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혁신적인 4D 프린팅 기술력을 사용해 차별화된 착용감과 패션성까지 갖춘 미래형 러닝화 ‘알파엣지4D’를 28일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알파엣지4D’는 미국 실리콘 밸리의 3D 프린터 벤처기업인 카본(Carbon)사와 함께 ‘디지털 광합성 기술’을 활용해 빛과 산소로 인쇄된 ‘아디다스 4D’ 미드솔이 적용됐다

아디다스 4D는 적측 가공 방식(원료를 여러 층으로 쌓거나 결합시키는 3D 프린팅의 작동 방식)에 빛과 산소를 사용해 제작 시간을 줄여준다. 또한 각 선수에게 필요한 움직임, 쿠셔닝, 안정성, 편안함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기술이다.

회사 측은 “촘촘하게 짜여진 격자 구조로 제작돼 스프링 같이 뛰어난 추진력을 제공한다. 발이 지면에 닿을 때의 충격은 분산시키고, 발은 안정적으로 잡아주어 흐트러짐 없는 움직임을 지원해준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품의 갑피는 한줄의 실로 짜여져 양말과 같이 발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프라임니트’ 기술력과 열압축 TPU 코팅 섬유를 사용한 '포지파이버' 기술을 같이 사용해 통기성과 신축성은 물론 안정성까지 높였다. 또 140년 역사의 독일 타이어 업체 콘티넨탈사의 고무 소재 아웃솔을 사용해 다양한 지형 환경에서도 빠른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깔끔한 디자인과 미드솔과 갑피에 상반된 컬러 배합을 통해 세련된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4D 기술력으로 러닝화의 미래를 보여주는 이번 ‘알파엣지4D’ 러닝화는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를 비롯, 명동, 롯데월드몰, IFC몰 등에서 판매된다.

◎엘레쎄, 헤리티지 담은 아노락 자켓 인기…초도물량 1000장 완판, 추가 1500장 판매=헤리티지 스포츠 브랜드 엘레쎄(ellesse)가 60여년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아노락 자켓은 출시해 1020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엘레쎄 아노락(Anorak) 재킷은 스키, 등산에 쓰이는 후드가 달린 상의, 바람막이를 지칭한다. 지난 1960년대 전 세계에서 흥행한 제트 스키팬츠를 시작으로 당시 스키 패션에 한 획을 그은 엘레쎄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남녀공용으로 새로운 복고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감을 극대화해 눈길을 끈다. 

엘세쎄 측은 출시 직후 초도물량 1000장이 조기에 완판 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현재 리오더 물량 1500장도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볍고 편안해 봄부터 초 여름까지 언제 어디서나 착용하기 좋으며, 갑작스러운 우천시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방수 및 발수 기능이 적용 됐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힙한 스타일 연출에 안성맞춤이다. 옐로우, 레드오렌지, 블랙, 네이비, 카키 총 5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엘레쎄 관계자는 “엘레쎄 아노락 자켓은 방풍, 방수 기능을 갖춰 일교차가 큰 요즘 날씨에 데일리 자켓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입기 좋다. 요즘 인기 있는 루즈한 핏의 스트리트 무드를 제대로 살리기 위해서는 원래 본인 사이즈 보다 한 치수 더 크게 선택해 완벽한 오버사이즈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포츠 브랜드 소식] 아디다스, 4D 프린팅 기술로 ‘알파엣지4D’ 출시 外◎반스(VANS), 브랜드 캠페인 THIS IS OFF THE WALL…‘VANGUARDS’ 사진전 성료=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Vans는 지난 23일 을지로에 위치한 갤러리 앤슬레시에이(N/A)에서 브랜드 캠페인 ‘디스 이즈 오프 더 월(This is Off The Wall)’의 첫 번째 챕터 ‘밴가드(Vanguards)’를 소개하는 특별한 사진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성 있는 스타일과 창의성으로 현대 스케이트보딩에 긍정적인 영감을 주고 있는 걸 스케이터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사진전 형태로 꾸며졌다. Vans 글로벌 팀 스케이터가 참여한 캠페인 콘텐츠와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임수민이 직접 국내 걸 스케이터의 창의적인 일상을 담은 사진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Vans 글로벌 팀 스케이터이자 ‘밴가드’ 캠페인의 주인공 브리이턴 조이너의 참여로 이벤트는 더욱더 뜻깊게 진행되었다. 브라이턴 조이너와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눈 토크 세션을 시작으로, 스케이트보드 영상 상영, 여성 DJ의 디제잉 퍼포먼스 등이 펼쳐졌다. 행사장을 찾은 400여명의 관람객과 함께 스케이트보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창의적인 영감을 공유할 수 있었던 색다른 이벤트로 꾸며졌다.

또한 Vans는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을 대상으로 스케이트보드를 배워볼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일환으로 ‘걸스 스케이트 클리닉(Girls Skate Clinic)’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Vans의 브랜드 캠페인 ‘디스 이즈 오프 더 월’은 ‘오프-더-월(Off-The-Wall)’의 진정한 의미를 전하고, 전 세계의 창의적인 커뮤니티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2019년 첫 번째 챕터로 선보인 <밴가드>에서 Vans 글로벌 팀에 속한 네 명의 걸 스케이터 리지 알만토(Lizzie Armanto), 브라이턴 조이너(Brighton Zeuner), 인디아라 에이습(Yndiara Asp) 그리고 마미 테즈카(Mami Tezuka)가 직접 전하는 스타일과 개성 그리고 창의성의 중요성을 소개한 바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