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예원, 악성 댓글 단 100여명 경찰에 고소 "사과와 반성 원해"

양예원, 악성 댓글 단 100여명 경찰에 고소 "사과와 반성 원해"

양예원, 악성 댓글 단 100여명 경찰에 고소 비공개 촬영회 중 성폭력을 당했다고 고발, 고소해 1심에서 승소한 유튜버 양예원이 그동안 자신을 모욕한 악플러 100여명 또한 경찰에 고소를 진행한다.

양예원의 변호인 이은의 변호사는 7일 "악플러 100여명을 7일 명예훼손과 모욕 혐의로 고소할 예정"이라며 "양예원의 거주지 인근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예원 측의 이메일 등을 통해 악성 댓글 제보가 수천 건 넘게 들어왔다는 것이 이 변호사의 설명이다. 

이 변호사는 "악플러를 고소하는 것은 금전적 배상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니라 진심 어린 반성과 사과를 원하기 때문"이라며 "실명으로 운영하는 SNS에 진심 어린 반성을 담은 사죄문을 일정 기간 게재한다면 전향적으로 고려해 용서할 의향도 있다"고 전했다.

앞서 양예원은 지난해 5월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2015년경 피팅 모델 알바를 하러 간 곳에서 강압적으로 외설스러운 사진 촬영을 강요당했을 뿐만 아니라 성추행까지 당했다"고 주장하며 유사 피해를 입은 모델들과 함께 스튜디오 관계자를 고소했다. 해당 스튜디오 실장은 수사 과정에서 무죄를 주장하며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지난달 9일 열린 1심에서 법원은 성폭력범죄특례법상 카메라등 이용촬영·강제추행 혐의로 구속기소된 촬영자 모집책 최모씨)에게 징역 2년6개월과 80시간의 성폭력 치료강의 이수, 5년간의 관련기간 취업제한을 선고했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