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실패에도 유영, 탈린 주니어 피겨 여자싱글 우승

점프 실패에도 유영, 탈린 주니어 피겨 여자싱글 우승

제2의 김연아는 누구일까. 피겨 불모지에서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난 김연아의 뒤를 이을 대한민국 피겨의 차세대 주자에 유영 선수가 한 발 다가서는 모습이다.

과천중학교에 재학 중이며 한국 피겨스케이팅 기대주로 통하는 유영 선수가 1일(한국시간) 에스토니아 탈린에서 열린 주니어 여자싱글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유 선수는 전날인 11월 30일 쇼트프로그램에서 50.17점을 받았다. 이어 오늘(1일) 진행된 프리스케이팅에서는 기술점수(TES) 60.63점, 예술점수(PCS) 53.57점에 감점 1점으로 총 113.5점을 획득해 두 경기 총점 163.67점으로 22명의 선수 중 가장 높은 점수로 우승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남았다. 유 선수는 첫 과제인 트리플 악셀(공중 3회전반)에서 회전수 부족으로 수행점수가 3점 깎였다. 트리플 루프에서도 회전수를 채우지 못해 1.84점 감점 당했다. 더블 악셀-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좀프에서도 회전수가 적다는 판정을 받았다.

마지막 점프 과제인 트리플 플립에서는 어텐션(에지사용주의) 판정을 받기도 했다. 그럼에도 레이백 스핀을 최고난도인 레벨4로 처리한데 이어 트리플 러츠-더블 토루프-더블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와 트리플 살코에서 가산점을 챙겨 우승을 거머쥘 수 있었다.

오준엽 기자 oz@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