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랑 “대종상 대리수상, 한국영화인총연합회 간부에게 제안 받아”

한사랑 “대종상 대리수상, 한국영화인총연합회 간부에게 제안 받아”

한사랑 “대종상 대리수상, 한국영화인총연합회 간부에게 제안 받아”제55회 대종상 영화제에서 류이치 사카모토를 대신해 음악상 트로피를 받은 가수 한사랑이 한국영화인총연합회의 간부로부터 대리수상을 제안 받았다고 밝혔다.

한사랑은 23일 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한국영화인총연합회의 한 간부가 전화로 ‘대종상 시상식이 있는데, 대리수상을 해줄 수 있느냐’고 하기에 승낙했다”며 “류이치 사카모토라는 사람은 들어본 적도 없지만, 도움을 청하기에 응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영와인총연합회 관계자는 쿠키뉴스에 “담당자가 부재중이다. 사실 관계를 확인해보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리 수상 논란으로 대종상 영화제는 또 한 번 ‘대충상’이라는 오명을 썼다. 음악상 말고도 조명상 트로피가 ‘실종’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시상식에서 한 남성이 “(수상자인) 조규영 감독이 촬영 중인 관계로 참석하지 못했다. 잘 전해드리겠다”며 대리 수상했지만, 조 감독이 작업한 영화 ‘남한산성’ 측은 이 트로피를 전달받지 못했다는 전언이다.

대종상 사무국 측 관계자와는 현재 연락이 닿지 않는 상태다. 사상 초유의 사태를 영화제 측이 어떻게 수습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