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올해 첫 '농촌순회 무료진료' 경남서 시작

NH농협생명(대표이사 서기봉)이 농업인의 복지향상과 실익제고에 나섰다.

NH농협생명은 25일 경남 진주에서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서창석)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올해 첫 농촌순회 무료진료를 실시하고 27일까지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번 무료진료는 서울대학교 의료진 및 봉사단 40여명이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등 선진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주민 400여명에게 △내과 △안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총 8개 과목에서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진료 대상자 한 명당 평균 3개 과목을 진료하고 진료·검사 -결과 안내-처방·건강안내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진료하고 수진자들에게는 가정용 상비약세트를 무료로 제공했다.

무료진료와 함께 전문사진작가와 스타일리스트가 동행해 장수사진 무료촬영 서비스도 제공했다.

서기봉 대표이사는 "농작업은 농협을 제외한 타 보험사에서는 위험직군으로 분류될 만큼 많은 위험에 노출돼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며 "농협생명은 앞으로도 농촌봉사활동과 무료의료진료 등을 통해 농업인의 복지향상과 실익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생명, 올해 첫 '농촌순회 무료진료' 경남서 시작하상경 NH농협생명 경남지역총국장은 "무료진료현장에서 농민들을 만날 때마다 농사일이 얼마나 고된 것인지 깨닫는다"며 "농협생명은 농민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일에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진양농협을 포함해 올해 총 8회에 걸쳐 무료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진주=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