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동안 함께 해줘서 고마워 '무한도전' 종영

13년 동안 함께 해줘서 고마워 '무한도전' 종영

13년 동안 국민들의 웃음을 책임지던 ‘무한도전’에 쉼표가 찍혔다.

2005년 출발한 MBC ‘무한도전’이 지난 31일 마지막 방송을 내보내고 종영했다. 이는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하하, 양세형, 조세호 및 김태호 PD가 함께 하는 시즌 마지막 방송으로, 추후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올 가능성은 열어둔 상황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보고싶다 친구야 특집 두 번째 이야기와 멤버들의 종영 소감이 그려졌다.

박명수는 “실감이 안 난다”며 “결혼도 하고 살 수 있었던 가장 큰 부분은 무한도전이었다. 끝날 때 되니까 그때 왜 열심히 안했을까 생각든다”고 고백했다. 

정준하는 눈물을 터뜨리며 “실감이 안 난다. (시청자들과 제작진에게)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 밖에 없다. 죽을 때까지 잊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하하는 “감사한 마음도 크지만, 죄송한 마음도 있다. 여러분이 모자란 저희들을 잘 살게 키워주셨다. 살면서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갚아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지난 1월 영입돼 짧은 시간 동안 무한도전과 함께 한 조세호는 “기회가 된다면 형들과 (양)세형이와 또 다른 여행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저란 사람을 멤버로 받아주셔서 진심으로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했다. 양세형은 “매주 설렜다. 너무 많은 것을 배웠다. 진심으로 감사했다”고 말했다.

13년 동안 함께 해줘서 고마워 '무한도전' 종영

 

같은 날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도 무한도전 멤버들의 마지막 길을 함께 했다. 방송에서 박명수는 “몰래카메라였으면 좋겠다. 다음 주에 아무 일 없이 만났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다”고 밝혔다. 하하는 “평균 이하의 남자들이 모였다. 그래서 우리를 많이 응원해주신 것 같다. 같이 늙어가고 같이 함께 한 것 때문에”라고 말했으며, 정준하는 “무한도전이란 희노애락이었다. 즐거웠고 같이 늙어갔고 사랑했고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유재석은 “여기에 내 인생이 담겨있다. 추억이 함께 하기에, 또 시청자 여러분의 인생이 여기 함께 하기에 시청자 여러분께 많은 사랑을 받지 않았나 싶다”고 했다.

무한도전을 이끌어 온 김태호PD는 “13년간 너무나 꿈같은 여행을 일단 마치고 짐을 좀 풀려고 한다. 자신있게 보여드리고 싶은 스토리들, 이야기들, 주제들 찾아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