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중소기업 장기근속 근로자 주택 우선 공급

경남중기청, 중소기업 장기근속 근로자 주택 우선 공급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권영학)은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 민영주택의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특별공급 물량(22세대)에 대해 오는 21일까지 입주희망자를 신청·접수받는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의 주택우선공급제도는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 제30조에 따라 중소기업에서 5년 이상 또는 동일한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주택을 우선 공급하는 제도다.

이번 특별공급 대상주택은 회원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조합에서 시행하는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 민영주택으로, 전용면적 49m2(1세대), 59m2(7세대), 72m2(5세대), 84m2(9세대) 등 총 22세대를 배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에서 5년 이상(전 직장 근무경력 포함) 또는 동일한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근로자로서, 경남·부산·울산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공고일부터 입주시까지)이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창업성장지원과에 구비서류를 갖춰 등기우편(또는 방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생활안정과 장기재직을 위한 동 주택우선공급제도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