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추경안 등 24건 처리 제220회 임시회 폐회


경기도 고양시의회는 12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20회 임시회 15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사진).

이번 임시회에서는 고양시 실정에 맞게 제·개정돼야 할 조례안, 의견제시의 건, 동의안, 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24건을 심의, 의결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는 고양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수정안’ ‘고양시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납세자보호에 관한 사무처리 조례안’ ‘고양시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6건을 처리했다.

환경경제위원회는 고양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 ‘고양시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양시 국제화 촉진 및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2018년도 남북교류협력기금 운용계획 변경 동의안’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출연 동의안5건을, 건설교통위원회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유예기간 연장 및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 ‘고양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도시재생전략계획()에 관한 의견제시의 건’ ‘고양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5건을 각각 다뤘다.

또 문화복지위원회는 고양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양시 시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시티투어 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안’ ‘고양시 청소년 활동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7건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24건을 각각 처리했다.

1회 추경예산의 규모는 당초 2234억원보다 7.87% 증가한 21827억원이었다. 이 중 일반회계는 1591억원이 증가한 17370억원. 특별회계는 12000만원이 증가한 4456억원이다. 예산안 조정은 일반회계 세출예산에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출연금 등 7개 사업 542000만원을 감액해 예비비로 늘려 편성했다.

소영환 의장은 추경예산안을 비롯해 고양시 발전과 시민생활에 밀접한 안건들을 심도 있게 다뤘다집행부는 추경예산을 통해 확보된 예산을 신속히 추진해 시민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제7대 고양시의회 마지막 임시회인 제221회 임시회는 오는 51일부터 4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페이스북 카카오 밴드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구글 더보기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포토뉴스

연예/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