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철호 신임 공정위 부위원장 “공정경제 실현 위해 세부과제 완수해야”

지철호 신임 공정위 부위원장 “공정경제 실현 위해 세부과제 완수해야”지철호 신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이 국정과제인 공정경제 실현을 위해 빠짐없이 제시된 세부 과제를 하나하나 완수해 결실로 연결해야한다고 밝혔다.

19일지 부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정위 직원) 여러분들은 새 정부 이후 많은 고생을 했지만 앞으로 언제 끝날지도 잘 모르겠다면서 일을 피할 수는 없고 주저앉을 수도 없다면 새로운 방법을 고민하고 주어진 과제를 처리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것이 저에게 주어진 최대의 숙제이고 여러분과 함께 헤처나가야 할 일이라고 덧붙였다.

지 부위원장은 업무와 관련해 일하는 방식의 변환, 선택과 집중, 각자 역할 완수, 보상요구 등을 꼽았다.

지 부위원장은 지금까지의 방식도 가급적 존중하겠지만 더욱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면서 현재 방식만 고집한다면 쉽게 지치고 성과를 내기 어렵다고 생각한다며 효율적인 업무와 전환을 요구했다.

이어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계획적으로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면서 그래야 같은 땀을 흘리더라도 큰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하는 방법을 바꾸고 선택과 집중을 하더라도 각자가 제 역할을 완수하지 못한다면 성과가 나올 수 없다면서 다만 도움이 필요하거나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필요할 경우 기꺼이 도움을 받아야 한다, 팀플레이나 협업없이는 좋은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업무에 따른 보상 요구에 주저하지 말자는 격려도 있었다. 지 부위원장은 근무성적 평정이나 보직·인사에 성과가 있으면 보상을 받아야 한다면서 각자가 주장하기 전에 간부들이 제대로 된 보상을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지 부위원장은 즐겁게 일하다보면 성과가 나오게 마련이고, 운도 따라오게 되어 있다면서 이러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