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내년 예산안 3070억원 편성

가평군, 내년 예산안 3070억원 편성

경기도 가평군이 내년도 예산안을 올해 대비 20.6% 감소한 3070억원으로 편성, 의회에 제출했다.

김성기 군수는 23일 가평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7회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예산안은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 신규사업보다는 미래를 위한 전략사업과 민선6기 주요 현안사업의 마무리에 우선순위를 두고 합리적인 배분을 통해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사진).

김 군수는 내년도 8대 군정운영 방향으로 희망과 미래가 있는 창조 경제도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다시 찾고 머무르고 싶은 힐링관광도시 농업의 경쟁력 강화로 잘 사는 농촌 살기 좋고 쾌적한 품격있는 명품도시 생명과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안전도시 현장중심 행정과 소통행정으로 군민이 주인인 가평을 만들어 나가고 미래형 인재육성과 평생교육 진흥에도 힘쓰겠다고 제시했다.

주요사업으로 가평읍 잣 고을 전통시장을 문화관광형 특성화 시장 지원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 육성과 지역상권 회복을 위해 복합건축물 건립 노인일자리 사업 치매예방센터 건립 운영 등을 밝혔다.

또 수상레저·등산·캠핑·스포츠·문화예술 등을 활용하여 가평만이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마이스(MICE) 관광사업을 육성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또 대한민국 제1호 음악도시로의 첫 걸음이 될 뮤직빌리지 조성사업의 마무리와 시설운영은 물론 7080 청평고을 조성사업도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문화관광도시로 거듭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내년 6월이면 완공될 뮤직빌리지 사업과 연계하여 가평 구역사 일원 도시재생사업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자라섬과 남이섬 방문객의 도심 유입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가평·청평·현리 도시상습침수지역에 우수관로 신설 및 교체를 통해 수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군수는 주민들이 언제든 책과 만날 수 있도록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는 365 열린 도서관을 운영하며, 지역의 미래일꾼인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00억원의 조기 조성 및 장학금 지원 확대, 서울지역에 가평장학관 운영으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126개 전체마을의 참여 속에 주민화합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희복마을 만들기 사업이 지속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가평군=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