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현대카드, 인공지능 챗봇 버디 론칭 外 하나∙농협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현대카드, 인공지능 챗봇 버디 론칭

현대카드가 인공지능(AI) 챗봇 버디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버디는 질문자 의도에 따라 카드 혜택, 맞춤카드 추천, 금융서비스는 물론 슈퍼콘서트, 라이브러리 등 카드 사용 정보를 알려준다. 버디는 관련 기술인 IBM 왓슨을 국내 금융권 최초로 적용했다. IBM 왓슨은 일상언어를 이해하고 추론하는 기술을 탑재한 인공지능 서비스다. AI서비스는 사용자와 소통하며 표현에 숨겨진 의도를 계속 학습한다. 

버디에는 피오나, 헨리 등 두 명의 챗봇이 있다. 사용자는 두 챗봇과 카드 관련 질문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이용법도 간단하다.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 우측 하단 ‘카드 혜택이 궁금하세요?’를 클릭하면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비회원도 페이스북 메신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기념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24일까지 매일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 페이스북 메신저로 참여할 수 있다.

하나카드 해외이용 시 최대 3만 하나머니 증정

하나카드가 해외이용 이벤트를 연다. 홈페이지나 1Q Pay에서 응모 후 오는 10월 말까지 해외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1만 하나머니, 300만원 이상 시 2만 하나머니와 SPC 모바일쿠폰 1만원권, 500만원 이상 시 3만 하나머니와 SPC 모바일쿠폰 2만원권을 증정한다. 해외이용금액은 해외에서 사용한 금액 외에도 해외 온라인사이트에서 이용한 금액도 포함된다.

응모 후 호텔스닷컴∙아고다∙부킹닷컴∙익스피디어∙씨트립에서 이용금액을 합산해 300달러 이상이면 모바일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또 이달 말까지 인터파크 투어∙내일투어∙오마이트립∙투어익스프레스에서 결제 시 해외항공권을 최대 20% 할인해준다. 인천공항 서비스도 연중 상시 운영중이다. 공항철도∙면세점∙식음료점∙라운지∙호텔∙스파∙로밍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확인 가능하다.

[금융 이모저모]현대카드, 인공지능 챗봇 버디 론칭 外 하나∙농협농협카드로 동부화재 자동차보험료 결제 시 최대 3만원 할인

NH농협카드가 18일 NH올원 Direct&동부화재 카드를 출시했다. NH올원 Direct&동부화재카드는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결제 시 최대 3만원을 할인해준다. 또한 SK에너지·농협주유소 5% 청구할인, 음식점·카페·베이커리 3% 할인 등이 제공된다. 하나로클럽(마트)·NH-OIL·a마켓·목우촌·농협홍삼·NH여행 등 농협판매장 이용 시 추가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카드 신청은 농협 영업점·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동부화재 홈페이지, 전화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