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부풀려진 여론조사 결과…국민 곧 등 돌릴 것" 文 대통령 비판

나경원 [쿠키뉴스=민수미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11일 문재인 대통령의 내각 인선과 국정 운영 방식, 북핵 해법 등을 비판했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협치와 통합의 성공조건은 결국 문 정부가 정부출범의 근거와 당위성으로 삼는 촛불정신의 존중"이라며 "차분히 숙의를 거치지 않는다면 여론지지 거품은 곧 걷어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본래의 촛불정신은 헌법정신의 존중, 헌법가치와 질서의 회복이다. 좌파정책의 절대적, 무조건적 지지가 아니다"라면서 "여론 응답층의 60% 이상이 문 대통령을 찬성(지지)한 것으로 나오는 다소 부풀려진 여론조사 결과에 취해 각종 좌파정책을 밀어붙이고 인사원칙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한 사과는커녕 그대로 강행한다면 국민은 곧 등을 돌릴 것"이라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어 "게다가 조급증까지 더해지면 그 결과는 명약관화"라며 "최저임금 인상,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탈원전, 자사고-외고 폐지 등 갈등요소가 높은 모든 이슈가 책상 위에 올라와 있다. 소위 힘이 있을 때 끝을 보겠다는 기세"라고 말했다. 

또 대통령의 북핵 해법에 대해서도 "대화와 제재 병행 운운하며 사실상 대화에 급급한 모양"이라며 "남북단일팀, 인도적 지원제안에 이어 확성기방송중단을 시사하면서 무장해제까지 서슴지 않는다. 국민들의 걱정을 넘어 북한에 끌려다니는 모양까지 예측된다"고 비판했다. 

mi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