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MIAT 항공, 부산 취항기념 고신대병원 팸투어

몽골 MIAT 항공, 부산 취항기념 고신대병원 팸투어[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부산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몽골항공(MIAT, Mongolian Airlines)이 부산 취항 기념 팸투어 첫 방문지로 최근 고신대복음병원을 찾았다고 28일 밝혔다.

한국과 몽골과의 교류 증가로 항공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몽골항공의 부산 취항을 기념하고 의료관광시장 확보를 위해 몽골 항공사 및 여행사가 몽골 의료관광을 선도하고 있는 고신대복음병원을 찾았다.

부산취항 기념 몽골여행사 대표 비르가 투어 관계자와 MIAT항공사 한국담당 책임자, 몽골 국영방송국 책임국장 등 방문단 일행은 병원의 우수성과 국제적인 활동상, 대외 교류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트루빔, PET-CT 등 최첨단 의료장비와 시설 및 외국인 전용병실 등을 둘러 봤다.

고신대복음병원은 몽골국립1병원, 몽골국립암센터등과의 활발한 교류와 현재 몽골 3병원 의사 연수를 시행 중이며, 그린병원, 몽골국립2병원과는 원격화상진료와 부산시 현지 거점센터 설립을 논의 중이다.

임학 병원장은 현지 국영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지난해부터 의사연수, 나눔의료, 원격진료센터 구축, 공동세미나 개최 등을 진행하고 있다”며, “몽골항공 취항으로 더 많은 교류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병원을 둘러본 일행은 부산관광공사 해외마케팅팀의 소개로 송도해수욕장에서 해상케이블카를 타면서 부산의 아름다움을 체험했다.

현재 에어부산이 몽골과 김해간 노선을 화, 금 주 2회 운영하고 있으며 몽골항공은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두 차례 몽골 울란바토르 공항과 김해국제공항을 왕복운항 한다.

kmh0105@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