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리아’ 류민석 “역천괴는 나, 피터 선수는 역천귀 하시라” [LCK]

‘케리아’ 류민석 “역천괴는 나, 피터 선수는 역천귀 하시라” [LCK]
T1의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   쿠키뉴스 DB

‘케리아’ 류민석이 ‘역천괴(역대 천재 괴물)’ 타이틀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류민석은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열린 ‘2022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1라운드 리브 샌드박스와의 맞대결에 선발 출전해 ‘럭스’, ‘쓰레쉬’로 활약하며 팀의 2대 0 승리에 기여했다. T1은 젠지 e스포츠에 득실에서 앞선 단독 1위로 올라섰다.

경기 후 만난 류민석은 “4연승을 거두는 와중에 경기력도 좋아서 기쁘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그는 “우리가 연습 과정 때부터 빡빡하게 준비를 잘 했다고 생각한다”면서 “내 기준에서 아직 잘하는 팀이랑은 붙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연승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 같다”며 자세를 낮췄다.


류민석은 팀 상승세의 비결 중 하나로 팀 분위기를 꼽으면서 “워낙 가깝게 지내다 보니 경기 중에 실수가 나와도 서로 유쾌하게 얘기하는 분위기다. 그래서 두려움 없이 과감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고 짚었다. 

최근 리그 관계자들은 T1이 스크림(연습경기)에서 어마어마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류민석도 이를 부정하지 않았다. 그는 “내가 데뷔 후 스크림 성적이 안 좋았던 적이 없었다”며 “하지만 지금은 성적도 좋지만 게임 내용도 예쁘다고 생각해 이번 시즌이 제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스크림에선 상대팀도 우리팀도 전부 과감해서 우리가 훨씬 더 잘해 보일 수밖에 없다. 대회 땐 우리가 과감해도 상대가 주눅들어있는 모습이 보여서 폭발적인 모습이 잘 안 나온다. 그래도 개인적으론 대회에서도 우리 경기력이 매우 좋다고 느낀다”고 강조했다. 

동료들이 곳곳에서 존재감을 뽐내다보니, 상대적으로 활약이 눈에 덜 띄는 서포터 포지션의 류민석은 올 시즌 아직까지 POG(플레이 오브 더 게임) 수상 경험이 없다. 류민석은 “경험이 적은 친구들이 POG를 받으면 자신감이 많이 찬다”며 의젓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아쉽긴 하다. 올 시즌 관중들이 많은 데서 POG 인터뷰를 못 해봐서 한 번쯤은 POG를 받고 싶다”며 웃었다.

02년생의 류민석은 일찍 데뷔를 한 탓에, 어느덧 만만치 않은 경력을 보유한 선수가 됐다. 최근엔 막내 ‘제우스’ 최우제가 ‘피오라’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등 든든한 모습까지 보여주고 있다. 류민석은 “데뷔를 하고 작년까지는 뭔가 조급했다. 뭔가를 이뤄내야 한다는 마음이 커서 팀원들이 많이 챙기질 못했다”며 “이제는 마음의 여유가 생겼고 실력에 확신도 생겼다. 내 자신보다는 팀원들을 조금 더 신경쓰게 됐다”고 설명했다. 

류민석은 팀 내 오더도 거의 도맡아서 하고 있다. 그는 “작년에는 다 같이 오더를 했는데 롤드컵 연습경기를 치르면서 감독님도, 스스로도 내 실력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는 생각이 들더라”며 “시야가 넓어지고 뭔가 눈에 다 보이는 느낌이다. 팀적인 합의는 없었지만 내가 말을 많이 하게 돼서 자연스레 오더를 전담하게 됐다. 게임 보는 눈이 확 트였다. 이제 정말 역천괴가 됐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류민석은 ‘제 2의 역천괴’라는 별명이 붙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는 농심의 서포터 ‘피터’ 정윤수에 대해선 “제 2의 수식어보다는 제 1의 수식어가 붙는 편이 낫지 않나. 내가 역천괴를 할 테니 피터 선수는 ‘제 1의 역천귀(역대 천재 귀요미)’를 하시면 좋을 것 같다”며 밝게 웃었다.

T1은 이제 농심 레드포스와 담원 게이밍 기아, 젠지 e스포츠 등 상위권 팀을 연달아 만난다. 진정한 시험대에 서는 셈이다. 류민석은 “난 항상 자신있다”면서도 “제일 경계되는 팀은 담원이다. 최근에 젠지전에서 담원이 패했지만 게임 수행을 담원이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설날도 껴 있어서 쉬는 날이 있을 텐데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각오했다. 

종각=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케리아’ 류민석 “역천괴는 나, 피터 선수는 역천귀 하시라” [LCK]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