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제279회 임시회... 18 -21일 4일간 개최

차미숙 의원 발의 '청양군 노인복지 증진 일부 개정안' 등 안건 처리

청양군의회, 제279회 임시회... 18 -21일 4일간 개최
청양군의회 의원 정책간담회 모습.

충남 청양군의회(의장 최의환)는 제279회 임시회가 18일 오전10시부터 21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고 17일 집회 공고를 내고 밝혔다.

청양군의회는 지난 12일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 정책간담회를 열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청양군 시니어클럽 민간위탁 동의안', 차미숙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노인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그리고 의원 공동발의안인 '청양군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 등 총 4건의 안건 검토와 함께 군정 전반에 대한 의견 나눔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의환 의장은 “새해 임인년은 코로나19 종식의 해가 되어, 하루 빨리 코로나로부터 벗어나 군민 모두가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청양군의회는 항상 군민을 위해 응원하며, 군민의 삶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인 바 있다.


따라서 이번 청양군의회 제279회 임시회에서는 차미숙의원이 발의한 '고령사회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관내 경로당 회원 중 지역봉사를 희망하는 어르신에 대하여 지역봉사활동을 지원하고자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하고, 지도원 활동에 대한 긍지를 부여, 활동비를 지급'하는 내용의 '청양군 노인복지 증진관련 일부 개정조례'등의 안건이 처리될 전망이다.

청양=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