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국기문란 윤석열 사퇴해라”...尹 “국민재산 약탈한 이재명”

이재명 “윤석열 검찰, 헌법파괴 범죄집단 그 자체”
윤석열 “검찰, 李캠프 서초동 지부? 면죄부 수사 좌시 않을 것”

李 “국기문란 윤석열 사퇴해라”...尹 “국민재산 약탈한 이재명”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오른쪽).   연합뉴스

[쿠키뉴스] 최은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공방이 갈수록 첨예해지고 있다. 윤 후보는 이 후보를 둘러싼 ‘대장동 의혹’을, 이 후보는 윤 후보의 ‘징계처분 취소 청구 소송 패소’를 고리로 삼아 공세를 펼쳤다.

이 후보는 15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 후보를 겨냥해 “윤 후보의 검찰권 남용과 직무상 의무 위반이 확인됐다”며 “국민께 사죄하고 후보직 사퇴는 물론 마땅히 정치활동 중단을 선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서울행정법원은 윤 후보가 검찰총장 시절 법무부를 상대로 낸 징계처분 취소 청구 소송에서 소송을 기각하며 윤 후보 패소로 판결했다.


이 후보는 “검찰 개혁에 대한 국민적 열망을 뒤로 한 채 국민이 위임해주신 막강한 권한을 국민과 법치가 아닌 사익을 위해 악용한 사실이 확인된 것”이라며 “치밀한 피해자 코스프레로 문재인 정부에 저항하는 이미지를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재판부가 윤 후보를 두고 ‘변호사 결격 사유가 될 수 있다’고 적시한 점도 거론했다. 이 후보는 “정치인으로 치면 정치활동 자격을 상실한 것과 같다”며 “징계로 면직된 공무원이 공무원의 최고 수장인 대통령이 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쯤 되면 윤석열 검찰은 국기문란 헌법파괴 범죄집단 그 자체라 할 것”이라며 “검찰이 정치를 하지 않는 세상, 법 앞에 모든 국민이 평등한 세상을 만들어 윤 후보와 같은 정치검찰이 다시는 검찰 역사에 존재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반면 윤 후보는 ‘대장동 특혜 개발 의혹’을 정조준했다. 그는 이날 해당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에 대해 “대장동 사업 비리의 주요 관련자이자 로비 의혹의 핵심인 김만배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26년 검사 생활에 이런 수사 방식은 처음 본다”며 “이대로 가면 검찰이 (이재)명 캠프 서초동 지부라는 말까지 듣게 생겼다”고 일갈했다. 

더불어 “이런 와중에 서울중앙지검장은 어제 국회에서 녹취록에 나오는 ‘그 분’은 ‘정치인 그 분’이 아니라고 확인해주는 발언을 했다. 이 후보가 그 분이 아니라는 말”이라며 “어떻게 수사 도중에 이런 발언을 하는가? 이재명 대변인이나 할 수 있는 소리”라고 날을 세웠다.

윤 후보는 서울중앙지검이 이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수원지검에 이송한 것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장동 특혜 개발에서 얻은 수익이 이 후보 변호사비로 흘러갈 수 있다는 것이 의혹의 핵심인데 변호사비 대납 의혹 사건만 따로 떼내어 수원지검으로 보내다니 도무지 이해가 안 간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런 중요 수사에서 정보와 기록을 모아도 모자랄 판에 ‘쪼개기 이송’을 한 것은 사건을 은폐하려는 목적 외에는 설명할 길이 없다”고 했다. 

검찰을 향한 경고장도 날렸다. 윤 후보는 “국민의 소중한 재산을 공권력을 동원해 약탈한 혐의를 눈감고 넘어간다면 여러분들도 공범이다. 이러다간 여러분도 수사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며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고 권력자를 두려워하는 검찰은 존재가치가 없다. 이재명 면죄부 수사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jo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