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경남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12일 새마을운동중앙회 본관에서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염홍철)와 새마을동아리 운영·지원 및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등에 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가와 지역발전,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증진시키기 위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소식] 경남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이날 협약식에는 경남대 박재규 총장과 염홍철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을 비롯해 새마을운동중앙회 김석진 사무총장, 안화영 경상남도새마을회장, 홍판출 경상남도창원시협의회장, 김상덕 경상남도사무처장, 오태경 창원시새마을회사무국장, 경남대 조현성 학생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설치 및 운영·관리 지원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상호 협력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교육·학술 관련 연구 및 행사의 지원·참여 등을 약속했다.

[교육소식] 경남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경남대 박재규 총장은 "국민과 함께 대한민국 발전의 길을 걸어온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지역 혁신 성장을 위한 협약을 맺게 돼 뜻깊다"며 "경남대는 새마을운동중앙회와의 협력으로 국가 및 지역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국내 대학들과 새마을동아리 결성 및 운영과 관련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급변하는 시대변화에 발맞춘 혁신적인 새마을운동으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인제대, 온라인 학습 지원 솔루션‘라이너’도입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구성원들의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아우름플래닛(대표이사 우찬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인터넷 형광펜‘라이너’를 공급 받는다.

이번 파트너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학생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학 차원의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교육소식] 경남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아우름플래닛은 인제대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자사의 온라인 학습 지원 솔루션 라이너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제대 메일로 가입한 구성원들은 이번달부터 라이너 앱과 서비스를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에서 별도의 절차 없이 프리미엄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라이너는 신뢰 가능한 학습 정보를 찾거나 추천 받을 수 있는 AI 기반 맞춤형 정보 탐색 서비스다. 사용자는 인터넷 이용시 라이너의 추천으로 양질의 학습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하이라이팅 기반의 간편한 정보 수집·관리 기능으로 사용자의 온라인 학습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웹 페이지의 어떤 곳에서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하이라이트 및 코멘트를 남길 수 있으며 다양한 곳에서 수집한 하이라이트와 코멘트를 라이너 홈페이지에서 모아볼 수 있다. 

또 하이라이트와 코멘트가 붙은 채로 자료 공유를 할 수 있어 비대면 팀 프로젝트 자료조사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인제대 김묘정 대학교육혁신처장은 "라이너는 모든 학습의 필수 요소인 정보 탐색 및 관리에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검색한 정보를 동료들과 공유하는 기능은 교수-학생 간 상호작용을 촉진해 대학이 강조하고 있는 학생중심수업 운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대-STX엔진, 맞춤형 지역 인재양성 협력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과 STX엔진(대표이사 박기문)이 대학생 일자리 창출과 연계한 지역인재 양성 등을 위한 협력에 본격 나섰다. 

창원대는 지난 8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STX엔진(주)과 ‘지역인재 양성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소식] 경남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박기문 STX엔진 대표이사가 이호영 총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뜻을 모은 실천적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협약에 기반해 대학과 기업은 구체적인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채용트랙 및 교육 개발·운영 ▲취업연계 대학(원)생 현장실습 및 직무교육 ▲기술정보 교류 및 자문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과 인적·물적자원 공유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호영 총장은 "선박용 엔진과 육상용 플랜트 엔진 부문에서 세계적인 경쟁력 가지고 있고, 부품 및 서비스사업, 전자통신사업 등에서 세계시장으로 나아가고 있는 STX엔진의 성장에 필요한 대학의 R&D 지원에 힘쓰겠다"며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트랙을 공동 추진해 산학 동반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협업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산대 원격교육지원센터, ‘원격서포터즈’ 발대

마산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센터장 최은희)는 지난 8일 미래관 1층 CTL교육실에서 원격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교육소식] 경남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원격서포터즈는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프로그램의 홍보를 담당한다.

최은희 센터장은 "원격 서포터즈들의 홍보 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잘 홍보가 됐으면 좋겠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재학생들이 경험과 지식을 습득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비대면 맞춤형 진학상담 운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고1・2학생을 대상으로 '아이톡톡과 함께하는 비대면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한다.

비대면 맞춤형 진학상담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20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진행한다. 

운영 시간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며 학생 1인 상담시간은 30분이다. 

[교육소식] 경남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이번 진학상담은 고1・2학생들에게 새로운 대입전형을 소개하는 것과 함께 학교생활기록부가 점차 중요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활동에 대한 방향성과 교과성적 관리 방법 등에 대한 학생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둔다. 

상담은 경남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아이톡톡’을 활용하여 비대면 화상상담으로 진행하며, 학생은 가정과 학교 등 편한 장소에서, 상담교사는 대입정보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번 상담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학생부위주전형인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논술전형, 실기/실적위주전형, 수능위주전형 등 전형의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안내하고, 아직 전형을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과 준비방법에 대해서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교육부의 대입 공정성 강화방안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의 간소화 및 대입에 제공되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영역 변화, 코로나19 이후 학교활동방법 등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특히 진로선택과목이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전환돼 성적의 중요성이 3학년에서 1,2학년으로 무게중심이 변화함에 따라 교내평가 준비 등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위원은 대입상담 경험이 풍부한 도내 대입상담 전문가 그룹인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가 참가한다. 



◆경남 직업계고, 전국기능경기대회 30개 직종 입상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경남 직업계고 선수단이 30개 직종에서 입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일 17개 시도, 50개 직종, 1828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대전에서 열렸으며 11일 폐회식을 가졌다.

[교육소식] 경남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경남 전체 선수단은 42개 직종에 144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금 4개, 은 5개, 동 8개, 우수 9개, 장려 38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그 중 직업계고 선수단이 금 3개, 은 5개, 동 5개, 우수 6개, 장려 32개를 수상함으로써 경남의 우수한 성과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경남 직업계고 학생이 출전한 36개 직종 중 30개 직종에서 골고루 입상해 경남 학생들의 기술수준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경남교육청은 앞으로도 과정 중심의 행복한 기능대회 준비가 되도록 기반 구축부터 교육지원까지 다방면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

k12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