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남] 하동군, '하동군 기네스북' 발간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하동군(군수 윤상기)이 하동군 제일(第一)의 '하동군 기네스북'을 발간하기로 하고 관련 자료를 접수한다.

'하동군 기네스북'은 하동군만의 시책, 업무추진 성과 및 자랑거리, 역사 등을 소중히 간직하는 새로운 기록을 남겨 하동의 위상과 품격 상승,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부경남] 하동군, '하동군 기네스북' 발간

군은 기네스북에 하동군의 최초(最初), 최다(最多), 최고(最古·最高), 최대(最大) 등 어느 분야든 하동군의 제일(第一)을 선정해 수록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하동군의 명물은 물론 역사적 가치가 있는 일화와 같은 유·무형의 다양한 대상도 포함하기로 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29일까지 군청 기획예산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하동군 기네스북은 하동만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후손에게 전승하고자 하는 소중한 작업으로 많은 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군, 지역경제 회복 소상공인연합회 간담회 개최

경남 남해군(군수 장충남)이 지난 7일 화전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사전 준비를 위한 남해군 소상공인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장충남 군수를 비롯해 류영환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 15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군정 경제분야 주요 현안사업 설명에 이어 소상공인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성공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도 진행됐다.

[서부경남] 하동군, '하동군 기네스북' 발간

특히 소상공인들에게 세무와 경영 등 전반에 대해 상시적 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 소상공인 민원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예산 지원 논의가 주요하게 다루어졌다.

이 외에도 상수도요금 감면기간 연장·음식쓰레기 수거 운영방식 개선·노면 유료주차장 무료 주차시간 연장·소상공인 브랜드 개발을 위한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 지원 등 소상공인 활동 지원을 위한 제도개선 사항도 다수 건의 됐다.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이해 남해군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친절·청결·미소 캠페인 전개 및 남해공용터미널 부근 상가 인접 시설 환경정화 활동 등을 추진하자고 결의했다.

장충남 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건의된 사항은 담당부서를 통해 적극 검토하겠다"며 "연합회에서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장 군수는 또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는 농업, 어업, 상업 등 모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군민에게 도움이 주기 위해 추진 중인 정책으로 남해군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다시 찾고 싶은 보물섬 남해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천시,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 완료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가 반려동물의 광견병 예방과 시민 안전을 위해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했다.

이번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은 사천시 공수의사 6명이 참여해 10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됐다. 

[서부경남] 하동군, '하동군 기네스북' 발간

광견병은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른 제2종 가축전염병으로 감염동물로부터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동물이나 사람으로 전파되는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이다. 주로 급성뇌척수염이 나타난다.

광견병 예방접종은 지정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매년 봄, 가을철 2차례 실시하며 가을 접종을 놓친 반려견 소유주는 내년 4월경 실시될 상반기 접종에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광견병은 치사율이 높은 전염병이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실외에서 키우는 개의 경우 야생동물과 접촉 가능성이 높은 만큼 반드시 1년마다 광견병 예방접종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예방접종에 어려움이 있는 도서산간지역 2개 마을은 공수의사가 직접 마을회관을 방문해 예방접종을 실시하기도 했다. 


◆진주시, 상권활성화재단 임원 공개 모집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가 12일 오후 진주시 상권활성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진주시 상권활성화재단을 이끌어갈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날 개최된 임원추천위원회에서는 재단법인 진주시 상권활성화재단 임원모집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외부전문가 7명을 위촉하고 임원 공개 모집을 위한 계획안을 의결하게 된다.

[서부경남] 하동군, '하동군 기네스북' 발간

이번 공개 모집 대상은 비상임 이사 7명, 비상임 감사 1명 등 총 8명으로, 임기는 3년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진주시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15일간이며, 접수는 진주시 도시재생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할 수 있다.

한편 진주시는 진주시 상권활성화재단 설립을 위해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과 경남도 협의, 관련 조례 제정을 마쳤으며 오는 12월 재단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

kk77@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