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유튜버 김용호 등 고소…"참을 수 있는 수준 넘어"

데이트 폭력 의혹 등 제기에 "허위 사실 주장"

박수홍, 유튜버 김용호 등 고소…
방송인 박수홍. 연합뉴스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방송인 박수홍이 최근 유튜브를 중심으로 자신의 사생활 관련 의혹을 제기한 이들을 고소했다. 

박수홍의 법률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에스 노종언 변호사는 3일 "박수홍은 이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모욕, 업무방해, 강요 등의 혐의로 유튜버 김용호씨와 그에게 허위제보한 신원미상의 제보자들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씨의) 주장은 참을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 확인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여러 차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방적으로 주장하면서 박수홍과 가족의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했다"고 주장했다. 


또 "게다가 김씨는 사실 확인을 위해 박수홍 측에 연락을 취하거나 반론권을 보장하려는 최소한의 노력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수홍 측은 그간 해당 논란에 특별히 대응하지 않은 것과 관련해 "자신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는 것이 오히려 의혹을 제기한 당사자들이 원하는 노림수라고 여겼다. 친형 부부의 횡령 혐의와 관련된 본질이 훼손될 것을 우려했다"고 했다. 

박수홍 측은 유튜버 김 씨와 제보자들에 대한 형사 고소를 먼저 진행한 뒤 피해 규모를 파악해 민사 소송도 제기할 예정이다. 

최소한의 확인 과정 없이 허위 사실을 옮긴 일부 매체들에 대해서도 언론중재위원회 제소를 비롯한 형사적 대응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유튜버 김 씨는 지난 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수홍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는 A씨의 제보 내용을 공개하며 데이트 폭력 의혹을 제기했다. 다음날에도 "박수홍은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라"고 했다. 

jihy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